아시아사행산업현황(카지노)
- 최초 등록일
- 2011.01.18
- 최종 저작일
- 20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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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아시아지역의 사행산업 조사 자료입니다.
A+ 받은 과목입니다.
목차
Ⅰ. 사행산업
1. 사행산업의 정의
2. 사행산업의 경제적 ▪ 사회문화적 영향
3. 세계 사행산업 현황
4. 아시아 사행산업 순매출액
Ⅱ. 카지노 산업
1. 세계 카지노 산업현황
2. 아시아 카지노 산업현황
3. 마카오
4. 필리핀
5. 싱가포르
6. 말레이시아
7. 베트남
8. 일본
9. 기타
10. 아시아 카지노 산업 종합
Ⅲ. 경마 산업
1. 일본
2. 홍콩
3. 중국
4. 아랍에미리트
Ⅳ. 경륜 산업
1. 일본
2. 경마장
3. 일본과 한국의 경륜 비교
4. 일본과 한국의 경륜 사업 목적 비교
Ⅴ. 경정 산업
1. 일본 경정산업 연혁
2. 일본 경정산업 개요
3. 일본 경정산업 추이
4. 경정장
Ⅵ. 복권 산업
1. 아시아 복권 산업 현황
2. 일본
3. 싱가포르
4. 중국
5. 대만
6. 홍콩
본문내용
1. 사행산업의 정의
① 사행산업이란 일반적으로 인간의 사행심을 이용하여 이익을 추구하거나 관련된 물적 재화나 서비스를 생산하는 산업을 말한다. 즉, 사행산업은 우연에 의하여 이용자에게 재산상의 이익과 손실을 주는 행위를 하는 산업으로 정의된다.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법』제2조 1항
② ‘사행행위’라 함은 다수인으로부터 재물 또는 재산상의 이익을 모아 우연적 방법에 의하여 득실을 결정하여 재산상의 이익 또는 손실을 주는 행위를 말한다. 『사행행위 등 규제 및 처벌특례법』제2조 1항
③ ‘사행성게임물’은 ‘베팅이나 배당을 내용으로 하는 게임물로서 그 결과에 따라 재산상 이익 또는 손실을 주는 것’ 또는 ‘우연적인 방법으로 결과가 결정되는 게임물로서 그 결과에 따라 재산상 이익 또는 손실을 주는 것’이라고 정의한다.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제2조 제1항 2호, 동법 시행령 제1조 2항
④ 사행산업이란 ‘돈을 벌기 위한 목적으로 게임을 하는 것 또는 불특정하거나 위험을 동반하는 그 무엇’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Webster`s Dictionary(웹스터 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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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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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복권 판매액 사용 비율
(출처 : 홍콩재키클럽 싸이트 http://www.hkjc.com)
총 판매액의 당첨금 54%, 복권기금 15% 사용
마크6는 당첨금 54%, 세금25%, 복권기금 15%, 판매인 수수료6%로 판매액 사용 비율이 정해져 있다. 비정기적인 사업 지원뿐만 아니라 병원, 학교, 교회, 저소득층 지역센터 등 분야별로 선정하여 건설 및 내부 구조변경 등에 복권기금이 사용되며 매년 annual report로 웹사이트에 사용금액과 사용처를 공개하고 있다.
2002년~2004년 복권기금 사용액을 보면 매년 약 1,500~1,900억 원의 기금이 조성되고 있으며, 마크6 복권기금으로 조정된 비중이 가장 크나, 그 이외에 투자 이익금으로 복권기금이 일부 조성되고 있다. “나눔로또 Ins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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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