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craft 2 “자유의 날개” 마케팅에 대하여.
- 최초 등록일
- 2011.02.10
- 최종 저작일
- 20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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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Starcraft 2 “자유의 날개” 에관한 마케팅 전략 레폿 자료입니다. 최강 A+레폿 박스!!!!
목차
목차
1. 서론.
2. 본론.
1) Starcraft 1 라는 게임은?
2) Starcraft 2 자유의 날개?
3) 블리자드사가 행한 스타2 - 자유의 날개 마케팅
4) 분석 – 성숙기 시장에 적용된 마케팅 전략들
5) 현재 스타2의 게임 시장 상황
3. 결론.
출처.
본문내용
3) 스타2 - 자유의 날개 마케팅
¨발매전 – 스타1과 한국의 상황, 블리즈컨
사실 스타1 때의 마케팅은 일반 게임회사들이 하는 것과 다를 것이 없었다. 아마도 카피본이 넘쳐 나는 그냥 동아시아 국가로 생각하며 마케팅을 했을 것이다.다만, 때마침 대한민국에 PC방 열풍이 일면서 그와 함께 급속도로 퍼진 것이 바로 스타1 인 것이다.
하지만 그것은 10년 이야기일 뿐, 현재는 매년 새로운 게임엔진을 바탕으로 한 최신 게임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이고, 비록 북미나 중국시장에는 뒤지지만 대중적 인기가 폭발적인 대한민국 시장에 좀더 관심을 쏟게 된다. 한 예로 스타2 자유의 날개 베타서비스가 가장 오래 지속된 나라가 바로 우리나라이며(심지어 중국은 베타 서비스도 하지 않았다.), 블리자드 사장이 우리나라에 와서 프로게이머들에게 직접 스타2 자유의 날개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자 하기도 했다.
비록 한국 e스포츠 협회와 블리자드 사, 방송국간의 힘 다툼으로 무마되었지만, 그 만큼 한국 시장을 관심 있게 보고 있는 것이다.
참고 자료
이미지 : 구글 검색
텍스트 : 위키 백과, 시장지향적 마케팅전략 2판, 구글 검색
신문기사 :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100402010431749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