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유니스터디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영어과(교육,수업) 게임학습지도, 영어과(교육,수업) 듣기학습지도, 영어과(교육,수업) 읽기학습지도, 영어과(교육,수업) 말하기학습지도, 영어과(교육,수업) 노래학습지도, 영어과 총체적학습지도, 문형학습지도

*동*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1.03.26
최종 저작일
2011.03
10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5,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영어과(교육, 수업) 게임학습지도, 영어과(교육, 수업) 듣기학습지도, 영어과(교육, 수업) 읽기학습지도, 영어과(교육, 수업) 말하기학습지도, 영어과(교육, 수업) 노래학습지도, 영어과(교육, 수업) 총체적학습지도, 문형학습지도 분석

목차

Ⅰ. 영어과(교육, 수업) 게임학습지도

Ⅱ. 영어과(교육, 수업) 듣기학습지도
1. 보고 듣기(Look and listen)
2. 듣고 따라 하기(Listen and repeat)
3. 듣고 행하기(Listen and do)
4. 듣고 그리기(Listen and draw)
5. 듣고 특정 정보 찾기(Listen for information)
6. 이야기 듣기(Listen to a story)

Ⅲ. 영어과(교육, 수업) 읽기학습지도

Ⅳ. 영어과(교육, 수업) 말하기학습지도
1. 새로운 언어의 제시(Presentation)
2. 통제적 말하기 연습(Controlled practice)
3. 유도적 말하기 연습(Guided practice)
4. 자유 말하기 연습(Free production)

Ⅴ. 영어과(교육, 수업) 노래학습지도

Ⅵ. 영어과(교육, 수업) 총체적학습지도

Ⅶ. 영어과(교육, 수업) 문형학습지도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영어과(교육, 수업) 게임학습지도
게임(Game)과 놀이는 초보자 수준의 아동들이 가장 선호하는 학습방법으로 단지 재미를 추구하기 위한 활동이 아닌, 언어 교수 요목의 한 중요한 부분이다.
게임과 놀이는 협력과 경쟁을 통해 일정한 규칙 내에서 특정한 목표를 성취하기 위한 즐겁고 도전적인 신체적정신적 활동이라는 점에서 같지만 게임은 놀이에 비해 경쟁요소가 더 작용한다. 그리고 아동들의 참여를 극대화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놀이의 과정에서 학습이 무의식적으로 일어나게 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게임과 놀이는 특히 아동들이 실제 언어사용과 비슷한 상황에서 언어를 사용하는 경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자체가 의사소통을 기본으로 하기에 언어습득 활동으로 보아야 한다. 비록 인위적인 제한이 있지만 실제적인 의사소통의 기회를 주는 교실과 교실 밖의 환경을 연결해주는 역할을 하므로 연습에서 자유로운 의사소통으로 이동하는 준비단계의 학습이라고 볼 수 있다.
김영숙 언어수업에서 게임을 활용하게 되면 기대되는 효과를 다음과 같이 들었다.
(1) 게임을 통하여 아동들은 어휘, 문법, 구문 등을 연습하고 내재화할 수 있다.
(2) 놀이로서의 게임이 주는 즐거움과 경쟁으로서의 게임이 주는 긴장감은 아동의 동기를 강화하기도 한다.
(3) 게임을 하는 동안 아동들은 언어의 형태적 측면보다는 내용적 측면, 즉 메시지에 관심을 집중한다.
(4) 아동들은 게임활동 그 자체에 몰입하게 되고, 그러는 가운데 사용하는 언어는 무의식적으로 습득된다.
따라서 게임이나 놀이를 활용하면 아동들은

참고 자료

김성환 옮김, 어휘접근법과 영어교육, 서울 : 한국문화사, 2002
박성범, 총체적언어학습, 서울 : 우리교육, 1995
박인숙, 영어 듣기 지도 연구, 석사학위논문, 경상대학교, 1991
박원, 영어 교육학, 인천 : 인하대 출판부, 1996
신은실, 듣기와 말하기에 관한 효율적인 영어교수법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원광대학교, 1992
최신영, 효과적인 지도방법으로서 노래와 챈트에 관한 연구, 2002
*동*
판매자 유형Gol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영어과(교육,수업) 게임학습지도, 영어과(교육,수업) 듣기학습지도, 영어과(교육,수업) 읽기학습지도, 영어과(교육,수업) 말하기학습지도, 영어과(교육,수업) 노래학습지도, 영어과 총체적학습지도, 문형학습지도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 유니스터디 이벤트
AI 챗봇
2024년 09월 05일 목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9:30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