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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DS&wii 성공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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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11.04.10
최종 저작일
20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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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닌텐도 wii와 DS의 성공요인을 분석하고 경쟁제품과 비교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I. 닌텐도 개요

II. 성공요인분석
1.SWOT 분석
2. 성공요인

III.경쟁제품과 비교

IV. 물량문제

V. 결론

본문내용

I. 닌텐도 개요

닌텐도는 화투와 같은 카드 게임을 제조하는 회사로 출발하였다. 1970년대 무렵에는 완구사업에 전념하여 광선총과 같은 전기 전자 기술을 이용한 완구를 개발하기도 하였다.
1980년, 세계 최초의 게임기인 게임 & 워치를 출시하여 큰 인기를 얻었다. 1983년에는 패밀리 컴퓨터(NES)를 발매, 세계적으로 큰 히트를 거두었다. 패미컴은 1개의 하드웨어에 1개의 소프트웨어만 사용 가능한 기존의 게임기와는 달리 팩을 교체함으로써 또 다른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단기간에 상품 수명이 끝나는 완구에서, 하나의 플랫폼으로 지속적인 비즈니스를 확립할 수 있는 형태로 바뀌었다. 이 상품을 계기로 트럼프와 화투를 일본 내수용으로 판매했던 작은 회사가 단기간에 세계적인 지명도를 가진 회사로 변신하게 되었다. 닌텐도는 후에 ‘닌텐도 지배’로 형용되는 원인이 되는 라이선스 계약 제도를 도입하였는데 여기엔 소프트 발매 시 닌텐도의 허락을 필요로 하고, ‘상표’ ‘노하우’의 사용료 또는 그것에 유사한 비용을 닌텐도에 지불하는 등의 내용이 담겨 있었다. 이를 통하여 닌텐도는 시장을 독점하다 시피 하였고 게임 산업의 기초를 만들었다. 패미컴에 이어 발매된 휴대용 게임기인 게임보이와 패미컴의 후속제품인 슈퍼 패미컴이 성공을 거두면서 ‘닌텐도’란 이름이 가정용 게임기 자체, 더 나아가 비디오 게임 전반을 지칭하는 용어로 사용되는 현상도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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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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