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대학생의 여가 취미활동의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 방안
목차
서론 - 주세선정동기
본론 - 대학생 취미활동 현황 분석
1. 이론적 배경
1) 여가 정의 2) 여가의 특성
3) 여가의 기능
- 개인적 기능, 사회적 기능
4) 여가활동 5) 대학생활과 여가
2. 게임이용자 결과
- 대학생 게임 이용 현황
- 문제점 및 개선방안
결론 - 시사점, 개선방안
본문내용
여가활동에 대한 가치 인식은하고 있으나 시간과 시설의 부족으로 이를 다양하게 행하지 못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대부분 여대생들은 여가활동의 필요성을 절대적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가장 많은 여가 형태는 수동적인 라디오 청취, TV감상인 것으로 보고하고 있다. 그리고 가장 희망하는 여가 형태로는 여행으로 나타났으며, 여가교육의 의식 전환과 각자의 적성에 맞는 여가선용방법의 지도 계획이 요청된다고 제언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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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생 게임시장은 청소년 게임시장과 함께 게임 개발사들에게 매력적인 시장으로 평가되고 있다. 그 이유는 게임소비 패턴에 영향을 주는 주소비자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대학생 게임시장에 대한 분석은 게임 개발사에게는 시장경쟁력을 가지는 중요 요인이 된다. 하지만 게임업체들은 자본 및 전문 인력 부족 등으로 인해 심도 있는 시장 분석이잘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 더 나아가 여가활동에 대한 분석도 부족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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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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