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파유로파 비평
- 최초 등록일
- 2011.04.27
- 최종 저작일
- 20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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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독일영화 비평시간에 작성한 레포트 입니다. 장면이 프린트스크린되어서 장면 설명과 카메라기법 설명 등이 상세히 되어 있어서 레포트 자료로 사용이 용이 합니다.
목차
Ⅰ. 서론
ⅰ) 영화감독 아그네츠카 홀라드 1p
ⅱ) 영화 스토리 2p
Ⅱ. 본론
ⅰ) 영화 속 시대적 배경 3p
ⅱ) 캐릭터 분석 4p
ⅲ) 영화 분석 6p
Ⅲ. 결론 9p
Ⅳ. 참고목록 10p
본문내용
Ⅰ. 서론
ⅰ) 영화감독 아그네츠카 홀란드 Agnieszka Holland
동유럽을 대표하는 여성 감독인 아그네츠카 홀란드는 1948년 11월 28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태어났다. 그녀는 유태계 아버지와 폴란드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정통 유대교에서는 모계 혈통을 중요하게 여기므로, 그들에게 홀란드는 유대인으로 온전히 받아들여지지 않았으나, 폴란드인이 볼 때는 명백히 유대인이었다. 아그네츠카 홀란드는 조국에서조차 국외자이며 이방인으로 존재하고 있었고, 그녀는 이 상황을 순순히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사회적 소외를 철저하게 한계점까지 밀어붙이면서 그 저변의 문제들을 파헤친다.
그녀는 감독 겸 시나리오 작가로서 안제이 바이다, 크지 쉬토프 자누시, 크지쉬토프 키에슬롭스키와 더불어 동구 영화의 르네상스를 일구었다. 체코의 국립 영화 학교에서 공부했는데 밀로스 포먼과 이반 파세가 아그네츠카 홀란드의 스승이었다. 공부를 마치고 폴란드로 돌아온 아그네츠카 홀란드는 크지쉬토프 자누시의 조감독을 거쳐 <일요일의 아이들>로 단독 연출을 시작한다. 홀란드의 이름을 국제적으로 알리게 한 영화는 저예산으로 제작한 <시골뜨기 배우>이었다. 이 작품으로 그녀는 칸느에서 국제비평가상을 받는다. 81년 폴란드에 계엄령이 선포되자 아그네츠카 홀란드는 프랑스로 떠난다. 85년에 찍은 <분노한 수확>은 폴란드 농부와 게토 학살에서 살아남은 유태인 여성의 관계를 그린 이 영화는 아카데미 외국어영화상에 노미네이트되고 이후 그녀는 할리우드의 제의로 <암실의 그림자>를 완성한다. 그녀의 최고 걸작은 <유로파유로파>이다. 우연히 나치로 성장하게 되는 유태인 소년의 실화를 통해서 나치의 폭력성과 스탈린주의 그리고 유럽통합의 제국주의까지 비판하고 있다. 그 밖에도 <올리비에 올리비에>, <토탈 이클립스>, <카핑 베토벤> 등 많은 작품을 남겼다.
참고 자료
<참고도서>
변학수, 문화를 읽는 영화의 즐거움: 영화로 읽는 독일문화, 경북대학교 출판부, 2003
이민호, 새 독일사, 까치, 2003
최호근, 서양 현대사의 블랙박스, 나치 대학살, 푸른역사, 2006
루이스 자네티, 영화의 이해, 김진해 옮김, 현암사, 2007 (개정판 7판)
마틴 키친, 캐임브리지 독일사, 유정희 옮김, 시공사, 2002
<참고사이트>
네이버블로그 : blog.naver.com/wooriruby/12002165649
blog.naver.com/icechocolate?Redirect=Log&logNo=80008993249
네이버 백과사전 : 100.naver.com/
씨네 서울 : www.cineseoul.com/mov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