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초등 창의성 향상을 위한 실습 프로그램 개발

*혜*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1.04.29
최종 저작일
2009.09
7페이지/ MS 파워포인트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초등 창의성 향상을 위한 실습 프로그램 개발

목차

없음

본문내용

초등 창의성 향상을 위한 실습 프로그램 개발
서론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현 교육과정에서 새로운 지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인 인재를 필요로 함
창의성 향상을 위한 발명교육 실습 프로그램을 개발, 활용하여 창의성 향상을 위한 교육수행에 기여
연구의 내용과 활용
창의성 향상을 위한 발명교육에 관한 사이트와 연구물 조사
5, 6학년에 적용할수 있는 창의성 향상 프로그램을 설계, 구현
구현된 프로그램을 활용한 수업을 전개할 수 있는 교수, 학습 지도안 작성
개발한 프로그램을 접근이 쉽도록 인터넷에 탑재
이론적 배경
창의성의 개념
길포드는 창의성은 인간의 다섯 가지 정신적 작용중 확산적 사고에 해당하며 “민감성, 사고의 유창성, 융통성, 독창성, 재정의성, 정교성 등이 포함된다고 했다.
하워드 헨드릭스는 창의성이란, 다른 사람들의 유익을 위해 적절하게, 고유하고 독창적인 생각들과 행위들과 감정들을 만들어내는 것을 말한다고 정의했다. 또 새로움, 유용성, 재생산성의 세 가지의 본질적인 특성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하였다.
이론적 배경
발명 교육의 의의
창의적인 발명기법 교육을 통하여 단기적으로는 발명활동을 하고, 장기적으로는 어느 한 분야에 전문인이 될 수 있는 자질을 길러 미래 지식기반사회에 대비하도록 하는 교육이다.
이론적 배경

참고 자료

없음
*혜*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초등 창의성 향상을 위한 실습 프로그램 개발
  • 레이어 팝업
  • 프레시홍 - 특가
  • 프레시홍 - 특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7월 20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5:28 오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