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SWOT
- 최초 등록일
- 2011.06.05
- 최종 저작일
- 20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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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엔씨소프트 스왓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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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온라인 게임 산업 (주) 엔씨 소프트 SWOT 분석
1. 기업소개
1997년 창립 이후 엔씨소프트는 리니지라는 게임을 가지고 시장에 등장하여 온라인게임 시장을 개척하고 본격적인 온라인게임 대중화 시대를 주도하였다. 국내에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하여 엔씨소프트는 자신의 핵심역량을 가지고 미국, 일본, 중국, 대만, 태국, 유럽에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하여 세계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지난 98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해 전 세계적으로 동시 접속자 수 30만 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리니지는 단일 게임 누적매출이 1조6천억 원에 달하고 있으며 후속작인 리니지2는 현재 한국에서 동접속자 11만 명, 회원 수 200만 명 이상을 기록하며 세계 진출에 성공하였다. 이뿐만 아니라 미국 및 여러 국가에 게임 개발 스튜디오를 운영하여 세계적인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 SWOT 분석
1) Strength 강점 : 컴퓨터와 인터넷 발전과 함께 성장해온 게임 산업이 유독 한국에서 눈부신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엔씨 소프트는 1997년 MMORPG(다중접속온라인게임) `리니지`를 서비스하면서 국내 게임 유저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받았으며 국내 제1의 게임소프트 회사로 성장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미국, 중국, 일본 등 여러 해외국가에 진출하여 글로벌 기업으로써 인지도, 자금력 등 다른 게임소프트 회사보다 큰 강점을 가지고 있다.
2) Weakness 약점 : 온라인 게임의 유료 콘텐츠 방식에는 크게 두 가지 방식이 있는데 하나는 게임 계정을 기간제 방식으로 결제를 하고 이용하는 방식과 게임 이용은 무료지만, 게임 내 아이템과 같은 콘텐츠를 유료화 시키는 방식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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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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