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브랜드 랜드, 브랜드 스페이스 마케팅 사례조사

*상*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1.06.06
최종 저작일
2011.06
59페이지/ MS 파워포인트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브랜드 랜드의 개념과 성격에 대한 이론적 고찰과 그에 해당하는 사례 조사
제 3의 공간으로써 브랜드 랜드를 조성하여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여 살펴봄
기네스스토어하우스, 하이네켄 공장, 월드오브코카콜라, 허쉬 초콜릿 월드 등 다수 사례에 대한 사진 자료와 설명 추가

목차

- 브랜드 랜드의 개념

-브랜드 랜드의 성격
*이해의 장소
*경탄의 장소
*욕망의 장소

-사례 조사

본문내용

박람회장이나, 연출된 분위기 속에서 브랜드를 전시하여 고객에게 체험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제품
못지 않게 연출이 중요한 곳이라 할 수 있음

브랜드 랜드는 박람회장과 비교하여 몇가지 이점이 있는데, 첫째는 건립 후 몇 해가 지나도 추가비용
이 들지 않는다는 점이고 다른 하나는 건축학적 관점에서 볼 때 훨씬 인상적일 수 있다는 점임

브랜드를 몸소 경함한 생생한 체험은 단순한 광고나 재래식 홍보에 비해 몇 배의 광고효과를 가져다
주며, 특히 고객이 기억 속에 브랜드의 이미지를 훨씬 강렬하게 각인시키는 효과가 있음

예를 들어 IFA나 베를린에 소재한 가전제품 전시장,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되는 세계자동차전시회인 IAA, 하노버의 세비트 같은 유명전시회와 VW 아우토슈타트,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월드와 같은 브랜드랜드가 있음.

01. 브랜드 랜드-영구전시를 통해 브랜드 각인시키기
브랜드 랜드 형성 배경
산업혁명 이전
어떤 물건을 ‘생산’하는 노력과 과정을 쉽게 볼 수 있었으며, 이 것이 고객으로 하여금 물건을 사거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구매 의욕을 불러 일으킴
산업혁명 이후
생산과정을 공장건물 안으로 들여보냄으로써 시야를 차단시켰고, 물건에 대한 구매 의욕을 불러일으키는 일은 광고가 떠맡게 됨
→기업이 자신의 브랜드를 영구히 전시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 브랜드 랜드가 등장함

참고 자료

제 3의 공간, 크리스티안 미쿤다 지음/최기철, 박성신 공역, 미래의 창
*상*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홍성용 하트마크 독후감 레포트 (공간 디자인 책) 3페이지
    마케팅’이 중요하다고도 생각합니다.첫 번째로, 브랜드와 공간의 이미지를 ... 반영되었다는 반증이 모든 테마파크 중 ‘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디즈니랜드 ... 만들기 전에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문화에 대한 충분한 이해 그리고 조사
  • [KCU 문화 속 디자인 여행] 6주차 요약 및 정리 8페이지
    전략으로 활용CI는 특성에 따라 그 제작과정을 기획조사의 단계, 디자인 ... , 표현등을 의식적으로 통일하여 브 랜드의 개성을 만들어내고 신뢰성을 주는 ... slogan, brand character, pakage, promotion, space
  • [독후감/경제경영/도서요약] 모바일 미래보고서 2023 17페이지
    향후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자사 브랜드 마케팅, 이벤트, 제품 판매 등을 ... 커머스, OTT, 메타버스, 디지털 헬스케어, 모빌리티, 휴먼 인터랙션, 스페이스 ... 방송 서비스인 훌루, ESPN, 디즈니+를 묶어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 사례
  • 트렌드코리아 2020 (독후감) ..MIGHTY MICE 16페이지
    조금 더 쉽게 읽히게 기술되어 있었으며또 일상생활에서 접할법한 다양한 사례들이 ... 라는 말로 새로운 시리즈의 탄생을인텔리전스129 Rebirth of Space ... 연구’, ‘중국 소비트렌드 분석’, ‘창의적 디자인 개발을 위한 트렌드 조사
  • 스페이스 vs 코오롱스포츠 마케팅전략비교분석/ 노스페이스,코오롱스포츠 브랜드비교분석및 두 브랜드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언 50페이지
    글로 벌 브랜드 마케팅믹스 4P - 제품전략 스페이스 고어텍스 재킷 ( 방수재킷 ... 등골브레이커 ’ 로 알려져 학 교폭력의 원흉 이 되었고 급기야 공정거래위조사를 ... 재현해 고객에게 새 로운 경험 을 갖게 해주는 신개념 매장 하나의 브 랜드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브랜드 랜드, 브랜드 스페이스 마케팅 사례조사
  • 레이어 팝업
  • 프레시홍 - 특가
  • 프레시홍 - 특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7월 19일 금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4:34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