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 Graphics in Game (게임과 컴퓨터 그래픽스)
- 최초 등록일
- 2011.06.06
- 최종 저작일
- 20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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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게임에서의 컴퓨터 그래픽스의 발전과정과 그에 따른 특징에 대해 소개를 합니다.
목차
Ⅰ. 서론
Ⅰ-1. 컴퓨터 그래픽스란?
Ⅰ-2. 게임 그래픽이란?
Ⅱ. 게임 그래픽의 흐름
Ⅱ-1. 흑백과 문자
Ⅱ-2. 2D 게임의 시대
Ⅱ-3. 3D, Polygon & Shader
Ⅱ-4. 3D의 변화
Ⅲ. 결론
본문내용
Computer Graphics in Game
Abstract : 컴퓨터 그래픽스의 활용 분야는 매우 다양하고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현대 정보화 사회에 획기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이제, 컴퓨터 그래픽스 기술은 정보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기술로 자리 잡았고, 오늘날 컴퓨터 그래픽스는 매우 방대한 산업 분야로 발전하고 있다. 이 중 게임 산업은 컴퓨터와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에 힘입어 급격한 성장을 거듭해 왔고 최근에는 엔터테인먼트와 멀티미디어 산업의 중심을 차지하면서 그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다. 또한 이러한 변화는 개발 환경인 게임 그래픽에 엄청난 발전을 가져왔다. 그래서 이번 과제에서는 기본적인 정의와 더불어 게임에서의 컴퓨터 그래픽스의 발전과정과 그에 따른 특징에 대해 소개를 하고자 한다.
Ⅰ. 서론
Ⅰ-1. 컴퓨터 그래픽스란?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는 모양과 색을 수치로 변환하여 디지털로 나타내는 논리적 표현방법으로서, 감각과 논리, 즉 예술과 과학의 융합을 실현하는 새로운 수법이다. 디지털 화상의 특징은 확대 ·축소 ·회전 등의 변환과 색의 변경이 쉽고, 3차원 공간에서 자유자재로 이동하며, 다각도에서 볼 수 있는 점이다. 그리고 물체의 X ·Y ·Z 좌표 데이터를 바탕으로 모양을 만들어, 광원(光源)의 위치에서 물체 각 면의 밝기를 계산하여 농담(濃淡)을 나타내는 것이 그 기본 제작과정이다. 그 밖에 표면의 재질감과 투명감, 안개와 구름 및 파도나 굴곡 등의 표현도 가능하다.
Ⅰ-2. 게임 그래픽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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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