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그래픽스] 클리핑, 기하변환
- 최초 등록일
- 2011.06.21
- 최종 저작일
- 2009.10
C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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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한국산업기술대 게임공학과 컴퓨터그래픽스 과목의 과제인 클리핑, 기하변환 구현입니다.
특정 사각형 영역이 있고 그 사각형영역안에만 빨간색으로 뿌려지는 클리핑과
그 도형이 회전, 확대축소, 이동하는 기하변환을 구현하였습니다.
송인희 교수님께 A+를 받았습니다.
컴파일 실행환경
Microsoft Visual Studio 2008 / Project c++ source
본문내용
//영역코드 결정
if (y1 < CLIPPINGTOP)
{
p1Code |= CLIPCODE_N;
}
else if (y1 > CLIPPINGBOTTOM)
{
p1Code|=CLIPCODE_S;
}
if (x1 < CLIPPINGLEFT)
{
p1Code |= CLIPCODE_W;
}
else if (x1 > CLIPPINGRIGHT)
{
p1Code |= CLIPCODE_E;
}
if (y2 < CLIPPINGTOP)
{
p2Code |= CLIPCODE_N;
}
else if (y2 > CLIPPINGBOTTOM)
{
p2Code |= CLIPCODE_S;
}
if (x2 < CLIPPINGLEFT)
{
p2Code |= CLIPCODE_W;
}
else if (x2 > CLIPPINGRIGHT)
{
p2Code|=CLIPCODE_E;
}
//양쪽 코드의 AND연산의 결과가 0이 아니면 완전외부(검은색칠)
if (p1Code & p2Code)
{
MoveToEx(hdc, x1, y1, NULL);
LineTo(hdc, x2, y2);
return;
}
//양쪽 코드 모두 0이면 완전내부(빨간색칠)
if (p1Code == 0 && p2Code == 0)
{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