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그래픽스] 3D 공튀기기
- 최초 등록일
- 2011.06.21
- 최종 저작일
- 20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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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한국산업기술대 게임공학과 컴퓨터그래픽스 과목의 과제입니다.
3차원공간에 사각형 박스가 있고 그 안에서 공이 계속 팅기는것을 구현하였습니다.
클릭할때마다 공개수가 늘어나고 벽에 부딪히면 벽의 색이 변합니다.
카메라 이동, 카메라 회전 구현되어있습니다.
송인희 교수님께 A+를 받았고 OpenGL을 이용하여 구현하였습니다.
glut.h파일은 vs2008 기본 설치 폴더 기준으로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 9.0VCinclude
glut32.lib 파일은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 9.0VClib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glut32.dll 파일은
윈도우 폴더안의 system32 폴더가 있습니다. 그곳에 넣어 주시면 됩니다.
이것으로 설치는 모두 끝이 났고 VS에서 설정을 해줘야 하는데요.
프로젝트가 열린 상태에서 Alt + F7을 누르면 Property Pages 가 나옵니다.
Configuration Properties -> Linker -> Input 으로 가셔서
Additional Dependencies에 glut32.lib
를 입력해 주시면 끝이납니다.
컴파일 실행환경
Visual Studio, OpenGL
본문내용
for(int i = 0; i < ballCount; i++)
{
glPushMatrix();
glTranslated(ball[i].x, ball[i].y, ball[i].z);
glColor3f(1.0f, 0.0f, 0.0f);
(fillway == SOLID) ? glutSolidSphere(5, 10, 10) :glutWireSphere(5, 10, 10);
glColor3f(1.0f, 1.0f, 0.0f);
glPopMatrix();
}
// 지정된 행렬을 반환한다.
glPopMatrix();
// 더블 버퍼링으로 그림 그리기 수행
glutSwapBuffers();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glut.h
glut32.dll
glut32.lib
[컴퓨터그래픽스 과제3] 3D 공튀기기.cpp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