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베이직 지도안
- 최초 등록일
- 2011.06.29
- 최종 저작일
- 2010.12
- 14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교육실습때 작성한 고등학교 실업계 교과들 지도안입니다.A+받았고요 담당 선생님이 잘하셨다고 칭찬한 지도안입니다.연구수업지도안이랑 2주동안 짜고 담당선생님이 계속 피드백해주셔서 제출하시면 완벽하다고 칭찬받으실 자료입니다.
목차
Ⅰ. 교재 및 단원명 1
1. 교재 3
2. 단원명 3
Ⅱ. 단원 설정 이유 3
Ⅲ. 학습자 실태 조사 3
1. 프로그래밍 실무 과목에 대한 관심과 흥미도 조사(학생 실태) 3
2. 학생 실태조사의 결과 분석 4
Ⅳ. 단원의 연구 4
1. 컴퓨터교과의 성격 4
2. 단원의 개관 4
3. 단원의 구조 5
4. 발전 계통 5
5. 단원의 학습목표 5
6. 단원의 지도계획 6
7. 지도상의 유의점 7
8. 학습 준비 8
Ⅴ. 본시 학습 전개 계획 9
1. 교수․학습활동 과정안 (본시 수업) 9
2. 형성평가 9
3. 교수․학습자료 10
본문내용
Ⅰ. 교재 및 단원명
1. 교재
가. 교재명 : 고등학교 프로그래밍 실무
나. 저자 및 출판사 : 씨머스
2. 단원명
가. 대단원 : Ⅱ. 비주얼 베이식
나. 중단원 : 2. 비주얼 베이식의 기초
다. 소단원 : 1)기본 입출력문
Ⅱ. 단원설정 이유
프로그래밍 언어를 처음 대하는 학생들은 프로그래밍 언어 자체의 여러 가지 생소한 부분으로 인해 쉽게 접근하지 못하고 어렵게만 느끼게 된다. 프로그래밍을 위한 수많은 요소들과 규칙들을 배워야 하므로, 수준 높은 프로그래밍 능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과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필수 요건이 된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점에 비추어, 비주얼 베이식은 프로그래밍 초급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베이식 언어를 기본으로 하여 개발되었기 때문에 처음 프로그래밍을 대하는 학생들이 어려운 구조의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들보다 접근하기 쉽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제 2부 비주얼 베이식에서는, 비주얼 베이식에 대한 개관에 이어 실제적인 비주얼 베이식의 운용 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였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