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기업 성공/실패사례 (엔씨소프트,아이리버)

*여*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1.07.25
최종 저작일
2010.10
4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기업의 성공사례, 실패사례에대한 간단요약분석

목차

없음

본문내용

기업의 성공/실패사례
- 엔씨소프트 사례
- 아이리버 사례
성공사례-엔씨 소프트
엔씨 소프트는 98년 사업 다각화의 목적으로 ‘바람의나라’라는 온라인 게임을 제작한
온라인게임계의 거물 송재경을 영입 리니지 제작에 착수한다.
98년 베타를 시작한 이례로 리니지는 국내에 게임산업이 성공할수 있다는 사례를 기록했고,
불과 2003년까지 6년만에 그 조그마했던 엔씨소프트는 자본금 무려 1500억가량이 이르는
공룡기업이 됐다.
리니지의 주요 성공원인은 시대와 상황이다.
일단 IMF로 넘쳐나는 실업자와 물가상승은 사람들에게 소비심리를 위축시켰다. 그래서 백수가 넘쳐나던 시절이였다.
상황은 그 당시 우리나라는 막강한 IT인프라가 갖춰지던 시대였다.
갑자기 전국에 PC방 열풍이 불어닥쳤고, 많은 사람들이 PC방에 몰려들었다.
리니지는 교묘하고도 뛰어난 전략으로 이 많은 백수와 중,고딩을 아울러 게임에 빠지게 했고, 또 게임 아이템의 현금 거래를 일상화 시켰다.
엔씨소프트 CEO인 김택진은 친구들과마련한 8억으로 회사를 차린지 7년만에 우리나라 재산순위 21위에 올랐고 30대 이하 재벌들중에서랭킹 3위에 오른 21세기 우리나라 자수성가 재벌 1순위의 거물이 됐다.
실패사례-아이리버
양덕준 사장은 MP3플레이어 ‘아이리버’로 벤처업계의 신화로 떠오른 인물로 99년 모두가 부러워하는 삼성전자 이사 자리를 박차고 나와 창업을 시작했다. 2년쯤 지나 자리를 잡아가면서 점차 빛을 내기 시작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세계적 디자이너 장인 김영세씨의 손길이 녹아 들어간 ‘아이리버’는 영롱한 빛을 발하며 젊은이들의 마음을 흔들었다.

참고 자료

없음
*여*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벤처창업]성공한 벤처기업의 공통점 6페이지
    NC소프트 성공요인1) 전문지식과 경험을 가진 CEO층: NC Soft의 ... 엔씨 소프트는 자본금 무려 1500억 가량에 이르는 공룡기업이 되었다.리니지의 ... 성공할 수 있다는 사례 기록했고, 2003년까지 불과 6년 만에 그 조그마했던
  • [서비스마케팅]외식업 서비스마케팅 사례분석 46페이지
    지니고 있는 이미지를 확대하려는 거역할 수 없는 압력이 존재한다. ex) nc소프트 ... 성공의 법칙 성공은 종종 오만으로 이끌어가고 오만은 실패로 이끌어간다. ex ... 중요한 마케팅요소가 될 거이므로 이 분야의 전문화가 필요하다.고객만족 실패사례1
  • [경영학]마케팅 불변의 법칙 5페이지
    계열 확장의 법칙을 어긴 nc소프트는 리니지 1 의 성공 이후 다른 게임은 ... 실패기업들의 공통적인 점은 다른 성공 경쟁자들의 단어를 빼앗기 위해 혹은 ... 기업들이 MP3를 출시하지만 사람들의 인식 속에서는 아이리버가 자리 잡고
  • [마케팅]마케팅불변의 법칙 4페이지
    계열 확장의 법칙을 어긴 nc소프트는 리니지 1 의 성공 이후 다른 게임은 ... 실패기업들의 공통적인 점은 다른 성공 경쟁자들의 단어를 빼앗기 위해 혹은 ... 도전이었으나 우리의 생활에 꼭 맞는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시장공략을 제대로 한 성공사례라고
  • [경영학마케팅A+]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마케팅전략 비교와 swot/stp/4p 분석 및 향후전략 제시 24페이지
    2003년 온라인게임 업체 '엔씨소프트'와의 공동 마케팅으로 '리니지Ⅱ- ... 거스'가 새로 회사를 설립하고 공장을 증설하여 큰 성공을 거둠 1941년 ... 코카콜라 캔'을 선보였으며, 2004년에는 '아이리버'까지 가세해 3사가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기업 성공/실패사례 (엔씨소프트,아이리버)
  • 레이어 팝업
  • 프레시홍 - 특가
  • 프레시홍 - 특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7월 18일 목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14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