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구성주의 화가 로드첸코
- 최초 등록일
- 2011.08.04
- 최종 저작일
- 20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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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러시아의 구성파 화가인 Aleksandr Rodchenko는 1925년에 파리에서 ‘동쪽으로부터 오는 빛은 노동자들의 해방운동만은 아니다. 동쪽으로부터 오늘 빛은 새로운 사람들, 여성들, 사물들의 관계 속에 있다.’고 집으로 편지를 썼다. 우리 손에 달린 우리의 것들은 동등해야 하고, 동지가 되어야 하고, 흑인과 애처로운 노예가 되어선 안 된다. Rodchenko는 처음에 파리에 있었고, the Workers` Club의 인테리어인 그가 형성한 가장 유명한 구성주의 `thing`을 위해, 현대 장식 산업미술 국제 박람회 (Exposition Internationale des Arts Decoratifs et Industriels)를 준비하려고 해외로 여행했다. 일상생활의 공리적인 목적을 합리화 한 기하학적인 클럽은, 그 당시에 러시아의 구성주의 예술가들과 Boris Arvatov같은 Lef 이론가들에 의해 제시된, 명쾌한 스페어를 구체화 한다. 그리고 Rodchenko의 사회주의의 탄원은 새로운 산업 목표에 대한 Arvatov의 이론에 상응하는 동지로써 동방에 반대한다. 반대로 Rodchenko의 수다와 애처로운 노예들의 수동적인 자본주의 상품은 표명과 교역을 적응시킨다. 호기심을 끄는 집중과, ‘우리의 손에 달린 우리의 것들’을 위한 Rodchenko 구두청원의 애절감에 상응하는 시각적인 비정상의 Arvatov의 이론의 도를 넘는, Workers` Club의 강제적인 질서에 무언가 비정상적인 것이 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러시아의 구성파 화가인 Aleksandr Rodchenko는 1925년에 파리에서 ‘동쪽으로부터 오는 빛은 노동자들의 해방운동만은 아니다. 동쪽으로부터 오늘 빛은 새로운 사람들, 여성들, 사물들의 관계 속에 있다.’고 집으로 편지를 썼다. 우리 손에 달린 우리의 것들은 동등해야 하고, 동지가 되어야 하고, 흑인과 애처로운 노예가 되어선 안 된다. Rodchenko는 처음에 파리에 있었고, the Workers` Club의 인테리어인 그가 형성한 가장 유명한 구성주의 `thing`을 위해, 현대 장식 산업미술 국제 박람회 (Exposition Internationale des Arts Decoratifs et Industriels)를 준비하려고 해외로 여행했다. 일상생활의 공리적인 목적을 합리화 한 기하학적인 클럽은, 그 당시에 러시아의 구성주의 예술가들과 Boris Arvatov같은 Lef 이론가들에 의해 제시된, 명쾌한 스페어를 구체화 한다. 그리고 Rodchenko의 사회주의의 탄원은 새로운 산업 목표에 대한 Arvatov의 이론에 상응하는 동지로써 동방에 반대한다. 반대로 Rodchenko의 수다와 애처로운 노예들의 수동적인 자본주의 상품은 표명과 교역을 적응시킨다. 호기심을 끄는 집중과, ‘우리의 손에 달린 우리의 것들’을 위한 Rodchenko 구두청원의 애절감에 상응하는 시각적인 비정상의 Arvatov의 이론의 도를 넘는, Workers` Club의 강제적인 질서에 무언가 비정상적인 것이 있다.
이 에세이에서 나는 구성주의 이론의 목표에 관해 더 주관적인 기록에서 Rodchenko의 편지의 표현과 눈에 보이는 Moron의 클럽이 공들여졌다는 것을 제시하고자 한다. - 희망하는 분야 안에 주요한 물체를 부여하고 놓아두는 고심작은 상품의 형식에 의해 자본주의 하에서 구성된다. 반면에, 파리의 일용품은 세계의 심리적이고 감각상의 과중한 짐에 반응함에 따라 Rodchenko는 이 고심작(상세한 말, 퇴고)을 꼼꼼하게 제공한다. ; 동방에의 대상에 대한 그의 아이디어는 어떻게 해서든지 새로운 것, 서양 상품에 대한 개인적 지식, 놀랄만하게 바램을 조직하는 힘, 건축 아이덴티티로 사람을 납득시키게 해야 한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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