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유니스터디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영화의 이해] 영화감상문-지옥의 묵시록

*미*
최초 등록일
2002.10.07
최종 저작일
2002.10
5페이지/ MS 워드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영화 "지옥의 묵시록" 에 대한 영화평론입니다. "미국문화의 이해" 수업 관련 리포트로서, 분석한 영화는 79년판이 아니라, 2001년에 새로 편집된 감독판을 참고했습니다.

목차

1. 감독 소개 - 프랜시스 포드 코폴라
2. 작품 제작 배경
3. 인물 분석
4. 정리

본문내용

영화의 중간에 월라드는 사람 죽일 땐 언제고, 나중에 와서 인도주의를 논하는 논리는 대체 무엇이냐고 스스로 묻는다. 윌라드의 질문처럼 지옥의 묵시록은 반전에 대한 영화임과 동시에 미국이 지닌 위선과 문화의 우월의식에 대한 반성의 영화이기도 하다. 바베큐파티와 대마초, 플레이보이모델, 락앤롤, 서핑등 60년대를 대표하는 미국의 문화적 코드들은 영화의 전반에 배치되어 있다. (심지어 커츠 대령조차 그의 왕국에서 타임지를 읽는다.) 정신이 빠져나간 육체마냥, 히피로 대표되는 60년대의 반전의식은 완전히 제거된 채 껍데기만 남은 미국문화는 향수병에 걸린 병사들의 전쟁터를 지배하는 또 다른 세력이기도 하다. 병사들은 플레이보이 모델에 열광하고 매일 밤 바비큐 파티를 벌이고 메콩강에서 서핑을 즐기지만, 전쟁은 그들 안에 있는 엄연한 현실이다. 커츠대령이 말하는 것과 같이 공포의 본질은 잊으려 할 때 더욱 강해진다. 결국, 공포를 잊기 위한 문화에 대한 집착은 집단적인 광기와 타락으로 발전되었고 이는 결국 패전으로 이어지게 된 것이라고 영화는 말하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2)

*미*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영화의 이해] 영화감상문-지옥의 묵시록
AI 챗봇
2024년 09월 03일 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10 오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