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8장
- 최초 등록일
- 2011.08.27
- 최종 저작일
- 200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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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이스포츠 발전과정을 상세히 소개한 자료로서
문화교양수업때 교수님께서 관심을 가지셨던 자료입니다.
목차
● E-스포츠 정의
● E-스포츠의 역사
● E-스포츠 현황
● E-스포츠 문제점
● E-스포츠 발전과제
본문내용
● E-스포츠의 정의
- E-스포츠란 `electronic sports`의 약자로서 넓은의미로는 실제 세계와 유사하게 구현된 가상의 전자 환경에서 정신적, 신체적인 능력을 활용하여 승부를 겨루는 여가활동을 통틀어 이르는 말로서, 대회 또는 리그의 현장으로의 참여를 비롯해 전파를 통해 전달되는 중계의 관전을 포함하며, 이와 관계되는 커뮤니티 활동 등의 사이버 문화 전반 또한 e스포츠 활동에 속한다.
- E-스포츠 게임종목에는 2008년 12월 현재 23가지이다. 종류에는 스타크래프트, 피파,카운터 스트라이크, 철권, 위닝일레븐, 워크래프트3, 카트라이더, 프리스타일,스페셜포스, 겟앰프드, 서든어택, 테일즈 런너, 워록, 던전앤파이터, 샷 온라인, A.V.A, 블랙샷, 슬러거,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 펌프잇업, 창천온라인, 케로로파이터, 피파온라인2이 있다.
참고 자료
E-스포츠 발전을 대토론회 자료 - 게임어바웃
한국 E-스포츠 협회 (http://www.e-sports.or.kr/)
정보통신부 정보화 실태조사(1999~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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