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성*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1.09.30
최종 저작일
2011.09
13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잘정리된 좋은 자료입니다. 후회없는 구매를 보장합니다. 부담없이 제출하세요

목차

1.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1
1-1.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동향
1) 개요 및 시장동향
(1) 플랫폼의 변화

2)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시장의 의의
(1) 모바일 산업구조의 변화
(2) ‘분절된 경쟁’에서 ‘연계된 경쟁’으로의 경쟁구조 변화
(3) 중소개발사 및 개인개발자의 판로 확대
(4) 이용자 측면에서 단말기의 활용성 확장

3) 글로벌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동향 및 전망
(1) 애플 VS 구글
(2)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시장의 성장
(3) 애플리케이션의 활용

1-2.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시장 현황
1)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거래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게임
2) 무료ㆍ유료 애플리케이션의 비율
3)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시장 전망
(1) 2010년 앱 다운로드 60억건 돌파
(2) 2012년 175억달러 규모로 성장할 애플리케이션 시장
(3) 2010년 확대되는 투자
(4) 2013년 다운로드 건수 216억건중 87%가 무료 애플리케이션
(5) 인터넷 규모로 커질 애플리케이션
(6) 변화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본문내용

1.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1-1.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동향
1) 개요 및 시장동향
◆ 정의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란 인터넷 접속, 개인정보 관리, 휴대용 멀티플레이어 기능을 갖춘 스마트폰, 혹은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등과 같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구동되는 소프트웨어를 지칭한다.
□ 고정되어 있지 않고 쉽고 빠르게 이동하는, 이동식의, 사람이 움직임이 자유로운, 기동성 있는 등의 뜻을 가지고 있다. 전통적 모바일 산업은 이동(MoBILE)간 음성 및 데이터 통신 제공과 관련된 셀툴러 네트워크 기반의 서비스 및 기술 제공 산업이었지만, 새로운 모바일 산업은 이동간 음성 및 데이터 통신 제공과 관련된 이동 통신 네트워크 기반의 서비스 및 기술 제공 산업이라 볼수 있다.
□ 이동통신 기술은 음성통신만 가능하던 아날로그 시대인 1세대부터 2세대 CDMA(미국식), GSM(유럽식), 음성과 문자 위주로 3세대 리비전A, WCDMA, 와이브로(한국식)으로 음성, 문자, 영상, 인터넷 시대 그리고 마지막으로 4세대인 UMB, LTE, 와이브로 에볼루션 등으로 진화 하고 있다.

(1) 플랫폼의 변화
□ 플랫폼 또한 이통사에 의한 서비스 플랫폼에서 서비스, 컨텐츠 유통 플랫폼 제공주체의 다변화의 의해 써드파티에 의한 서비스 플랫폼으로 개방되었다. 스마트 폰에는 범용 운영체제 기반의 모바일 소프트웨어 플랫폼들이 탑재되고 있는데, 모바일 소프트웨어 플랫폼 시장에서는 애플(Apple)의 아이폰(iPhone)OS, 구글(GooGLE)의 안드로이드(Android),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윈도 폰(Window Phone) 7, 노키아(Nokia)의 심비안(Symbian,) 리서치 인 모션(RIM)의 블랙베리(BlackBERRY), 리모 재단(LiMo Foundation)의 리모(LiMo) 등이 경쟁하고 있다.
□ 해외 주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마켓플레이스는 주로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범용 OS 기반의 표준 플랫폼을 바탕으로 형성해 나가고 있으며 애플리케이션 마켓 자체의 성장에 의미를 두기 보다는 애플리케이션 마켓을 통해 자사의 플랫폼을 확산시켜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강점과 연계시킴으로써 전체 Business Ecosystem 활성화에 초점을 두고 있다.
□ 애플리케이션 방식은 웹 기반의 애플리케이션과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방식이 경쟁하고 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등 특정 모바일 OS에서 제공하는 프레임워크 내에서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을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이라고 한다. 그에 반해 브라우저를 통한 웹기반으로 동작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웹 애플리케이션이라고 한다.

참고 자료

없음
*성*
판매자 유형Gol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AI 챗봇
2024년 08월 31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9:33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