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sh를 이용한 초급영어 학습자료 구현
- 최초 등록일
- 2011.10.13
- 최종 저작일
- 20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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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Flash를 이용한 초급영어 학습자료 구현
목차
Ⅰ.서론
Ⅱ.본론
2.1파일최적화 문제
2.2유연한 상호작용
2.3화려한 에니메이션
2.4배우기 쉬운 프로그램
2.5확장성과 호환성
Ⅲ.학습 게임의 개발 방향
3.1분석단계
3.2설계단계
3.3개발단계
3.4운영단계
3.5평가단계
Ⅳ.Flash를 활용한 학습프로그램의 교육의 결과
Ⅴ.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게임에 대한 폐단이 사회문제로 부각되면서 ‘게임중독’에 관한 악영향에 관한 연구가 중점적으로 이루어 졌다.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이 입고 있는 해악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면서 게임은 오락적 기능을 위한 엔터테인먼트 미디어가 아닌 폭력성을 증진시키고, 올바른 가치관을 성립시키지 못하는 매체로 인식되었다. 하지만 우리는 영어 학습게임을 통해서 사용 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전자교재를 개발보급하여 기존의 교재서적들이 지니는 기능적 한계를 보안함으로써 조기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한 가운데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겨냥한 영어입문자들의 학습 흥미 및 학습효과 향상에 기여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다양한 정보화기기 매체를 이용하여 영어 교과를 교수학습할 수 있는 교재를 개발보급하여 정규 수업시간에도 보충심화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외국에서 개발된 교재에만 의존하지 않고 국내에서 개발된 교재를 보급함으로써 사회적인 비용적 절감에 기여하고자 한다.
컴퓨터가 보편화되고 게임이 주 엔터테인먼트화 되면서 어린이와 청소년 역시 디지털 문화에 익숙해져 있고, 멀티미디어 학습 효과가 뛰어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이제는 이러한 ‘교육용 소프트웨어’가 아닌 ‘교육용 게임’이라는 새로운 연구가 이루어져야 할 때이다. 게임 이용자와 학습자라는 두 가지의 이용 목적을 가지고 있는 소비자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서, 소비자의 게임 이용 특성 및 학습 소비 형태를 알아보고 이들의 특성에 맞는 교육용 게임이 어떻게 개발 되어져야 하는지 연구해야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현재 시판되고 있거나 서비스
참고 자료
1) 학술논문 학위논문 해피캠퍼스, http://www.happycampus.com
2) 중앙도서관, http://www.nl.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