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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레포트] 엔씨소프트 마케팅 보고서 (기업분석 / SWOT / 시장분석 / 해외진출사례 등)

*찬*
최초 등록일
2011.11.18
최종 저작일
20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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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A+ 레포트] 엔씨소프트 마케팅 보고서 (기업분석 / SWOT / 시장분석 / 해외진출사례 등)

목차

Ⅰ. 서 론
1. 기업 NC소프트
1) 기업개요
2) 기업철학
3) 연혁
4) 사업분야
5) 매출액

Ⅱ. 본 론
1. 온라인게임
1) 온라인게임시장 특성
2) 리니지
2. NC 소프트의 SWOT 분석
3. NC 소프트의 가치사슬분석 및 차별역량테스트
4. 마이클 포터의 산업구조 분석, BCG매트릭스
5. 해외진출사례(이문화극복사례)
1) 해외진출 배경
2) 대만진출 사례
3) 미국진출 사례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1. 기업 NC소프트

1) 기업개요
① 상호 : (주)NC 소프트
② 설립일 : 1997년 3월 11일
③ 대표이사 : 김택진
④ 자본금 : 94억
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43-8 승광빌딩
⑥ 임직원 : 1,430명
⑦ 거래등록 " 2000년 7월 7일 코스닥, 2003년 5월 22일 거래소이전 상장

2) 기업철학
① 새로움에 대한 도전
NC 소프트는 ‘이전에 없었던 것, 가치 있는 새로운 것’에 도전합니다. 이러한 도전은 개발하는 게임에서 고객에 대한 서비스, 조직경영에 이르기까지 모든 기업활동에 폭 넓게 반영됩니다. 인터넷을 통한 게임서비스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구현(리니지)이나, 플랫폼 수준에 맞추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의 질적 향상으로 플랫폼 수준 견인(리니지II) 등 NC 소프트의 도약은 새로움에 대한 도전이 있어 가능했습니다.

② 고객과 함께하는 조직문화
고객의 바람이 NC 소프트 조직을 바꿉니다. NC 소프트는 고객의 변화하는 요구를 신속하게 게임 개발과 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해 ‘자기조직화’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자기조직화를 통해 개발자와 사용자가 분리된 것이 아니라 게임 기획 단계에서부터 개발자의 의도와 고객의 요구가 일치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게임 서비스에 있어서도 더욱 향상된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③ 차세대 문화 창조
21세기와 함께 정보화 문명은 창조화 문명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데이터 중심에서 아이디어 중심으로, 비트 중심에서 창조적 발상량 중심으로, 컴퓨터 중심에서 콘셉터(Concepter) 중심으로 이동하고 있으며, 문명과 국력의 중심이 경제력에서 문화력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NC 소프트는 이러한 변화의 전방에서 차세대 문화를 상상하고 구현해가고 있습니다.

4) 사업분야
① 온라인 게임사업(리니지)
- 폭발적인 사용자 증가 (2000년 매출 792억원, 순이익 325억 원 기록)
- 대만에 수출한 리니지의 대성공 (로열티 수입으로 2001년 하반기 매출 100억원 달성)

② 기업 솔루션 사업
- 매출 규모는 전체의 약10%에 불과하나 기업들의 신규 수요가 증가 추세

③ 포탈 서비스 사업
- 무료 화상 채팅과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 라이프 사업의 유료화

5) 매출액
NC 소프트의 2005년과 2006년 에상매출액은 전년대비 각각 18.3%, 20.4%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2004년 매출액은 리니지2에 힘입어 전년비 48.3%의 높은 증가율을 기록하였으나, 신규게임들의 초기단계 매출액이 발생함에 따라서 2005년 2006년 매출액 성장 둔화는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캐주얼포털과 Aion의 빠른 안정화가 된다면 매출성장률은 더욱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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