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유니스터디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2010년 넥슨의 전망

*보*
최초 등록일
2011.11.27
최종 저작일
2010.08
8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넥슨이라는 게임기업의 전망 분석

목차

없음

본문내용

2010년 넥슨의 전망
2007년까지 넥슨의 성장세는 눈부셨다. 캐주얼 게임이라는 새로운 시장의 트랜드를 만든 게임사의 성장에 날개가 달린 것은 당연한 일임에 틀림이 없었다. 이런 성장과 자신감을 바탕에 둔 넥슨의 2008년은 그야말로 야심찬 것임에 틀림이 없었다. 넥슨은 이미 2008년 시장에 돌입하기 전 G스타 등 다양한 행사와 프로모션을 통해 2008년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다양한 신작들을 발표했으며, 업계는 넥슨이 현재의 주력 라인업들의 뒤를 잇는 신작들의 대거 발표하는 것에 주목하고 있었다. 이익규모에서 엔씨소프트를 앞선 ‘왕자’넥슨의 ‘대관식’이 2008년에 펼쳐질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기 시작했던 것도 이 때부터였다.당시 넥슨의 신작 발표는 많은 의미가 담겨져 있었다. 이미 2007년 후반기에 클로즈베타 등 2008년 시장에서 매출에 직접적으로 기여를 할 주목 신작들의 출시를 기다리고 있었으며, 새로운 공개 신작들과 함께 연쇄적인 폭발을 통해 메이플스토리와 카트라이더, 크레이지 아케이드, 마비노기 등 기존의 캐주얼 게임 라인업을 뒷받침 할 수 있는 새로운 주력 라인업의 탄생을 기대할만 했기 때문에 새로운 성장 동력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로 보고 있었던 것이었다. 또한, 비단 넥슨 뿐만 아니라 신작 흥행에 대한 목마름을 호소하고 있던 업계도 넥슨의 다양한 신작들에 대한 등장을 기대하고 있었다.
△ 넥슨은 2009년 NHN, 엔씨소프트를 제치고 업계 매출 1위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사실 넥슨 입장에서도 2008년은 상당히 중요한 해일 수밖에 없었다. 주력 게임들 이외에 새로운 히트작의 등장이 계속해서 늦어지고 있었기 때문에, 미래를 위한 신 성장 동력을 발견해야 하는 중요한 ‘임무’가 있었기 때문이었다. 점차적으로 회사의 재무구조가 고착화되고 새로운 캐시카우가 발견되지 않은 상황은 한 단계 더 발돋움을 하려 하는 넥슨에게 있어서는 충분히 ‘불편한 상황’임에 틀림이 없었다.그러나 2008년 한 해 동안 선보인 넥슨의 야심찬 신작들은 계속해서 부

참고 자료

없음
*보*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넥슨 게임산업 서비스 마케팅 28페이지
    공식스폰서 2010 년 가입자 3 천만 명 돌파 2013 년 모두의마블 ... 공식스폰서 2010 년 가입자 3 천만 명 돌파 2013 년 모두의마블 ... 공식홈페이지 http://www.netmarble.com 국내 게임산업 전망
  • 경영학 ) 1. COVID-19 속 K-뷰티의 성장가능성 2. 국내 게임 산업의 해외 시장 공략 3. 미국 스마트폰 시장의 흐름 8페이지
    넷마블의 경우, 2010년대 중반 이후 적극적으로 다른 회사의 IP를 빌려 ...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는 점을 눈여겨 볼만하다.세계 화장품 시장동향 및 전망중국내 ... 점유율을 보일 것이고 삼성이 25%, LG가 12% 점유율을 보일 것이라고 전망하였다
  • K문화 열풍과 K게임, 한국게임의 가능성 4페이지
    우리나라 모바일게임시장을 2010년부터 급속도로 커지기 시작했으며 엔씨소프트 ... , 넷마블, 넥슨같은 대형 게임사들도 PC게임보다는 모바일게임에 집중하기 ... 게임을 즐기고 있으며 이러한 유저 연령과 성별대의 확장은 앞으로 더욱 커질 전망이다.그렇다면
  • 한국의 e스포츠 산업 10페이지
    또한, 2010년대에 들어서는 2011년에 발의한 강제적 셧다운제가 유명한 ... 대표적으로, 국내 거대 개발사 넥슨에서 개발한 메이플스토리에서는 2021년에 ... 명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했다.
  • 카카오게임즈 성공요인과 위협요인 [카카오,카카오 게임,모바일 게임,라인,카카오게임] 9페이지
    라인게임즈를 각각 자회사와 손자회사로 두고 '대리전'을 펼치는 중이다. 2010년대 ... 넷마블과 넥슨, 엔씨소프트 등 이른바 ‘3N’으로 불리는 대형 게임사들이 ... 최근 코로나19와 신사업 등으로 향후 회사의 성장전망세는 매우 밝다.2.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유니스터디 이벤트
2010년 넥슨의 전망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 유니스터디 이벤트
AI 챗봇
2024년 09월 04일 수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5:27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