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디지털 미디어의 발전이 음악 산업에 미친 영향_가상악기를 중심으로

*태*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1.12.21
최종 저작일
2011.12
10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미디어의 역사는 인류 문명의 역사와 그 맥을 함께하고 있다. 인류가 언어를 사용하고 문자를 탄생시켰으며 인쇄술을 개발해 냈던 일련의 역사적 사건들을 되짚어 생각해 보면 인류의 문명사와 미디어의 역사의 관계가 얼마나 밀접한지를 알 수 있으며, 나아가 매체의 발전과 변화가 인류 문명에 있어 유형적이고 표면적인 변화를 야기했을 뿐만 아니라 각각의 사회 구성원들의 의식이나 통념마저도 송두리째 변화시켰음을 엿볼 수 있다. 1877년 7월 토마스 에디슨이 축음기를 발명한 직후 세계 최초로 음반이 생산된 후, 전 세계적으로 음반 산업은 막대한 규모를 지닌 문화 산업으로서 발전해왔다.
미디어를 통해 음악 산업이 발전한 경로를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다.

목차

1. 미디어와 음악 산업의 형성과 발전
- 미디어와 음악 산업
- 디지털 미디어 등장과 음악 산업

2. 악기의 디지털화
- 가상 악기의 등장
- 가상 악기 등장의 의미

3. 디지털 악기의 종류

4. 디지털 악기의 한계점

5.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한 고찰

본문내용

미디어의 역사는 인류 문명의 역사와 그 맥을 함께하고 있다. 인류가 언어를 사용하고 문자를 탄생시켰으며 인쇄술을 개발해 냈던 일련의 역사적 사건들을 되짚어 생각해 보면 인류의 문명사와 미디어의 역사의 관계가 얼마나 밀접한지를 알 수 있으며, 나아가 매체의 발전과 변화가 인류 문명에 있어 유형적이고 표면적인 변화를 야기했을 뿐만 아니라 각각의 사회 구성원들의 의식이나 통념마저도 송두리째 변화시켰음을 엿볼 수 있다. 1877년 7월 토마스 에디슨이 축음기를 발명한 직후 세계 최초로 음반이 생산된 후, 전 세계적으로 음반 산업은 막대한 규모를 지닌 문화 산업으로서 발전해왔다.
미디어를 통해 음악 산업이 발전한 경로를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다.

1) 미디어와 음악 산업
(1) 축음기의 발명
- 에디슨이 축음기를 발명하기 이전, 1857년에 프랑스의 인쇄식자공이던 레옹 스코트는 이미 원시적 형태의 포노그래프라는 녹음기를 만들었다. 이후 미국의 발명왕 토마스 에디슨은 축음기를 만들었고, 1877년 7월 31일에 축음기를 공개했다.8월 12일, 에디슨이 시도한 사상최초의 녹음은 <메리에게 작은 양이 한 마리 있었네> 라는 동요였다.
(2) 라디오의 대중화
- 라디오는 방송국에서 발신되는 전파를 잡아 이것을 음성으로 복원하는 기계를 말한다. 본래는 넓은 의미에서의 무선 전파를 가리키는 말이었으나 이것이 변천되어 근래에는 전파에 의한 음성방송과 이를 수신하는 기기 즉 수신기 또는 그러한 방송제도나 행위를 가리키게 되었다.
- 라디오의 대중화는 1920년대 미국의 음악 산업이 개화하는 데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라디오의 보급과 레코딩을 통해 도시의 대중음악이 미국 전역으로 전파되었다.
(3) TV의 대중화
- 라디오 산업이 개화한지 25년 후에 TV가 새로운 매스미디어로 등장했고, 다른 어떤 물건보다 보급률이 빨랐다. 이에 따라 방송미디어는 크게 도약했고, 음악 역시 대중들에게 더 빠르고 넓게 전파될 수 있었다.
(4) CD의 등장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2)

*태*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미디어의 미래분석 21페이지
    기술의 속도와 방향, 형태, 기술의 사회적 결과 등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적 ... 음악과 뉴미디어미디어의 미래분석과 목담당교수학 과학 번이 름제출일자Ⅰ. ... 결국 뉴미디어의 영역은 기존의 규제적인 틀에서 벗어나 미디어 산업 자체가
  • 저작권산책 - 저작권에 관한 조사 19페이지
    이러한 다운로드를 통하여 2차 판권시장에 악영향을 미치는 등 공유문화와 저작자만의 ... 디지털 미디어 시대의 저작권- 1) 디지털 미디어의 등장과 커뮤니케이션 패러다임의 ... 변화- 2) 디지털 미디어 시대에 저작권이 갖는 의미4.
  • [게임시장][게임산업][한국][일본][온라인게임][PC게임]한국과 일본의 게임시장과 게임산업(게임산업, PC게임, 온라인게임, 게임제작의 개요와 기술 동향, 한국 게임시장 및 게임산업 현황, 일본 게임시장 동향) 11페이지
    게임개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 미디어산업, 소프트웨어산업, 지식산업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점진적으로 활기를 ... 입체그래픽으로 발전하고 있는 실정이며, 음악과 사운드도 입체음악을 구현하므로
  • [게임산업][경영학]세계 게임산업의 전망와 우리나라의 발전전략 19페이지
    게임개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 ), 디지털컨텐츠(3D동영상, 캐릭터, 배경그래픽, 배경음악 및 사운드효과 ... 영상상품이다.최근 인터넷 및 네트워크, 정보기술, 디지털컨텐츠의 발전으로
  • [게임이론]게임산업 16페이지
    입체그래픽으로 발전하고 있는 실정이며, 음악과 사운드도 입체음악을 구현하므로 ... 게임 산업디지털 기술로 영화와 다름없는 실사 화상과 화려한 사운드, 관객이 ...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산업이다.몰입도로 볼때 하나의 게임이 우리에게 미치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디지털 미디어의 발전이 음악 산업에 미친 영향_가상악기를 중심으로
  • 레이어 팝업
  • 프레시홍 - 특가
  • 프레시홍 - 특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7월 08일 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7:48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