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게임 산업] 게임산업 분석

폴포츠
최초 등록일
2002.10.28
최종 저작일
2002.10
34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서론

1.게임산업이란
1)게임과 게임산업의 정의
2)게임산업의 역사
3)게임산업의 특성
4)게임산업의 영역분류

2.게임시장과 기업의 과제
1)해외 게임시장의 동향
2)해외 기업의 경영젼략
3)국내 게임시장의 동향
4)국내 기업의 경영전략
5)국내 게임산업의 과제

3.정부의 역활
1)정부의 과제
2)게임개발 활성화 방안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2)게임 산업의 역사
우리가 현재 일상적으로 접하고 있는 전자적인 형태로 만들어진 최초의 게임은 1958년에 윌리 비긴보섬 박사라는 미국의 공학자가 발명한 오실로스코프로 만들어진 테니스 유형의 게임이다. 이후 MIT 공대생 등이 1960년대에 "스페이스 워"라는 게임을 만들어서 오늘날의 리눅스처럼 공개된 소스를 여러 사람이 수정 발전시키면서 소수의 공대생이나 연구원들에 의해서 발달되다가 1971년 세계 최초로 상업적인 게임이 등장한다. 개인용 PC가 확산되기 시작한 80년대 중반 이후 미국은 지속적으로 PC용 게임이 개발되기 시작하여 현재 PC 게임 및 온라인 게임 분야에서는 미국 제품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현재는 인터넷의 발달에 따라서 온라인 게임이 급성장하고 있으며 VR 기술을 채택한 기술 집적형 게임기 시장은 세계 유수 업체의 경쟁 시장이 되고 있다. 국내는 초기 "세운 상가"로 대표되는 전자 제조업체의 불법 수입과 복사 게임 유통으로 시작하여 '90년대 들어와서야 최초의 PC 게임이 개발되었고 근래에는 100만달러 이상 규모의 수출, 온라인 게임에서 국내 시장을 국산 게임이 석권하고 있는 등 PC게임 및 온라인 게임에서는 활발한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가정용 게임기용 게임은 현재까지 단 한 건의 국산 게임 개발 실적이 없으며 아케이드("업소용") 게임 또한 경품 게임이나 체련용 게임 등 극히 일부분의 개발만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2)

폴포츠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소개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전문분야
공학/기술, 생활/환경, 창업
판매자 정보
학교정보
비공개
직장정보
비공개
자격증
  • 비공개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게입산업,게임산업소개.게임산업현황,SWOT,게임산업규제 36페이지
    게임산업 소개 및 현황 3. 게임산업의 SWOT 분석 4. ... idxno=820664 , 게임산업 규제 해외 사례 http://game.donga.com ... , 게임산업 동향분석보고서 , 2014 게임에 대한 지원정책 , 문화콘텐츠진흥원
  • 중국 온라인게임 산업현황과 경쟁력 분석 10페이지
    중국 온라인게임 산업현황과 경쟁력 분석목 차제1장 서론제1절 연구배경과 목적제2절 ... 게임 시장 환경의 문제제4장 중국 온라인 게임의 경쟁력 분석제1절 중국 ... 온라인 게임의 장르에 따른 분류제3장 중국의 온라인 게임 산업 정책과 시장
  • 코로나19로 인한 게임산업 분석 (2020년 작성) 2페이지
    [코로나 19로 상승세를 타는 게임업계]코로나19로 인하여 현재 게임산업을 ... 그렇지만 게임산업의 종사자들은 현재의 시기가 매력적인시기이다. ... 모바일, PC게임할거 없이 이용자수가 증가하였으며, 각종 게임들마다 코로나
  • 대한민국 게임산업의 장단점과 게임문화 4페이지
    "국내 온라인 게임 산업의 구조 및 성과 분석." ... 및 게임산업이라고 생각한다. ... 대한민국 게임문화 및 게임산업의 장단점과 발전방향I.
  • 중국과 한국의 게임산업 비교 및 방향성 제시 5페이지
    알아보고 이를 비교 분석함으로써, 한국의 게임 산업이 나아가야할 방향에 ... 알 수 있다.③ 각국 게임 시장 비교분석먼저 각국 게임 시장의 매출을 비교해보고자 ... 한국 게임 산업과 중국 게임 산업을 비교하였을 때 중국 게임 산업의 매출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게임 산업] 게임산업 분석
  • 레이어 팝업
  • 프레시홍 - 특가
  • 프레시홍 - 특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7월 19일 금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3:00 오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