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스터디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쇼펜 하우어

*민*
최초 등록일
2011.12.28
최종 저작일
2010.09
2페이지/ MS 워드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쇼펜 하우어의 행복의 철학에 관한 내용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불행한 철학자 쇼펜 하우어의 행복의 철학>
행복에 관한 책을 찾아 도서관을 돌아다니던 중, 흥미로운 이름의 책을 발견하였다. 그것은 <불행한 철학자 쇼펜 하우어의 행복의 철학> 이라는 책이었다. 철학에는 거의 지식이 없는지라 쇼펜하우어가 누군지 자세히 알지는 못하지만 일단 불행한 철학자가 말하는 행복은 무엇일까 하는 흥미로움에 일단 빌리기로 하였다. 집에 돌아와 쇼펜 하우어에 대해 찾아보니, 그는 독일의 철학자로 흔히 `염세주의 철학자`로 불린다고 한다. 쉽게 말하면 비관주위라고 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헤겔의 관념론에 정면으로 반대하는 의지의 형이상학을 주창한 인물로 중요하며 그의 글은 나중에 실존철학과 프로이트 심리학에 영향을 끼쳤다고 한다.
쇼펜하우어는 소책자 형식의 행복론을 구상하고 집필에 착수했으나 완성하지 못하고 죽게되었다. 그러나 볼피가 이 사실에 주목하여 쇼펜하우어의 유고를 토대로 발간된 수많은 전집과 편찬서 여러 곳에 산재해 있는 생활원칙들을 찾아내었다. 또한 쇼펜하우어 문서실 등의 자필 원고 뭉치들을 샅샅이 헤쳐서 아직 어디에도 수록된 적이 없는 몇몇 원칙들까지 발굴하여 연대순을 배열하면서 쇼펜하우어의 기록과 메모를 통해 원래 구상에 따라 재구성 하였다. 쇼펜하우어 미완의 저작인 동시에 오직 볼피의 노작이라 할 수밖에 없을 이 책은 이러한 광범위 하고도 치밀한 작업의 결과로 빛을 보게 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
*민*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유니스터디 이벤트
쇼펜 하우어
AI 챗봇
2024년 09월 02일 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2:29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