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테라’ 를 주제로한 테마파크 기획
- 최초 등록일
- 2012.01.01
- 최종 저작일
- 20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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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본 자료는 문화컨텐츠과에서의 어느 한 과목의 레포트로 인해서 작성된 자료입니다.
저는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너무 튀려고도 하지 않고 정석대로 무난하게 작성하였습니다.
필요하신분들에게 참고사항이 되어 다른분들의 레포트작성에 있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목차
1. 왜 테라인가
2. 테라 테마파크 기획
1) 테라 테마파크 개요
⑴ 주제 및 타깃
⑵ 디자인
⑶ 체재성
2) 테라 테마파크 콘텐츠
⑴ 디자인
⑵ 기념품 판매점
⑶ 공원 및 여러가지시설(공연장·식당·커피숍·화장실등)
⑷ 퍼레이드
본문내용
1.왜 테라라는 온라인 게임으로 테마파크를 한것인가
어느 주제나 어떤게임이 테마파크화에 편리한가를 가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문화콘텐츠학도로서 현실적인 부분, 소위 ‘돈이 될’ 게임의 테마파크 기획이 사실은 더욱 중요하고, 성공적이지 못한 원천 콘텐츠를 가지고 진행하는 작업은 그 선례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위험성이 큰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보다 성공적인 원천 콘텐츠에 기댄 테마파크 기획을 진행하겠습니다. 디지털화된 이시대에 수많은 온라인게임 즉 RPG나 인터넷 게임등이 많은데 그중 요즘추세에 뜨고있는 게임은 테라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른게임들중 불멸이나 아이온 이런게임들에비해 캐릭터와 그래픽이 뛰어나다던가 그런게임을 별로 좋아하지않거나 안하는 여자들조차 컨트롤 하기 쉽게 나와있다는 것입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