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색인의 개념응용 및 매체별 비교연구

*재*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2.01.09
최종 저작일
2010.10
13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색인의 개념과 정의, 과거의 색인과 현재의 색인에 대한 차이점, 매체별 색인에 대한 차이점 등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색인의 개념(정의) - 과거와 현재
2. 각 매체별 설명및 응용비교
2.1 각 매체별 설명
2.1.1 종이책
2.1.2 PDF
2.1.3 전자도서
2.1.3.1 전자종이
2.1.3.2 전자도서 전용기기
2.1.3.3 스마트폰
2.2 각 매체별 응용 비교
2.2.1 종이책 - PDF
2.2.2 종이책 - 전자도서(기기)
2.2.3 전자도서(기기) - PDF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전문가 시스템은 인공지능 기술의 응용분야 중에서 가장 활발하게 응용되고 있는 분야다. 인간이 특정분야에 대하여 가지고 있는 전문적인 지식을 정리하고 표한하여 컴퓨터에 기억시킴으로써, 일반인도 이 전문지식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의료 진단 시스템, 설계 시스템 등이 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추론엔진, 그리고 저장되어 있는 전문성중심 시스템으로서, 그 목적은 어느 특정 영역에 있어서의 문제점에 대한 조언을 하거나 해결책을 제시하는 데 있다. 조언은 해당 문제영역에 있어서 인간 전문가가 주게 될 조언에 필적한다. 전문가 시스템의 핵심은 시스템을 구축하는 동한 축적되는 강력한 지식 기관이라 할 수 있다. 이 지식들은 명확해야 하고 의사결정을 단순화할 수 있도록 조직되어야 한다. 즉, 지식의 축적과 성문화는 가장 중요한 전문가 시스템의 요소라 할 수 있다. 전문가 시스템으로의 지식의 전이과정을 나타내면 다음과 같다. 전문가 시스템을 구성하는 주요한 구성요소는 다음의 3가지 이다.
○사용자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 - 전문가 시스템과 사용자와의 간의 접촉면이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사용자가 문제를 진술하고 시스템과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수단을 담고 있다. 전통적으로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간단한 메뉴, 또는 워크스테이션 상의 스프레트 시트 화면 같은 것이다.
○ 추론기관(Inference Engine) - 지식베이스를 검색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이용되는 추론방법을 담고 있는 소프트웨어이다. 즉 지식 베이스를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지식을 포함하고 프로그램을 제어하는 것으로 생성시스템의 인터프리터에 해당된다. 전통적인 시스템과는 달리 전문가 시스템은 추론엔진이 있으므로 불확실성을 다룰 수 있다. 주요 추론방법으로는 전방추론, 후방추론, 이들을 혼합한 혼합형 추론이 있다. 지식 베이스와 추론기관을 분리하는 이유는 지식 베이스는 바뀔 수 있는 동적인 성격, 즉 융통성이 존재하며 추론 기관은 정적인 면을 담고 있다.

참고 자료

강다혜, 효율적인 독서교육을 위한 멀티미디어 전자책과 종이책의 비교 연구, 명지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김기태, 저작권법상 출판권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전자책(e-book)`의 문제점을 중심으로, 한국비블리아학회지 Vol.12 No.2, 2001
김현희:강다혜, 초등학생 독서교육을 위한 멀티미디어 전자책의 효용성 평가, 한국도서관정보학회지, Vol.39 No.1, 2008
백원근, 전자책과 출판시장의 변화, 작가세계 85호, 2010.6, p. 371~384
성동규:박상호, 유비쿼터스 시대의 전자책 활성화에 관한 연구, 한국출판학연구 Vol. No.48, 2005
심미경, 국내 최다(最多) 전자책 단말기‘북큐브’, 월간 유비쿼터스 Vol.55, 2010
양영모, Paperless 환경을 위한 전자문서포맷 PDF, 한국기록관리협회 워크샵, No.10, 2009
정영하, 문화정보: 전자책과 전자종이, 국제지역정보, Vol.128, 2004
조기형· 복경수· 심정민· 서동민· 윤종현 저"전자책 단말기를 위한 질의 처리가 가능한 XML 컨텐츠 압축 기법 연구.", 정보통신산업진흥원, [IITA] 정보통신연구진흥원. 2004
황금숙, 전자책의 독서효과에 관한 실험적 연구, 한국비블리아학회지, Vol.17 No.1, 2006
*재*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색인의 개념응용 및 매체별 비교연구
AI 챗봇
2024년 08월 30일 금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3:55 오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