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2학기 2학기 국어과 듣기 말하기 4 마음을 주고 받으며 <끝말잇기 놀이> 1/4차시 지도안

*영*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2.01.27
최종 저작일
2011.11
12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목차

1. 대단원 지도 계획

2. 본시 수업에 들어가며

본문내용

대단원 지도 계획
1.

가. 단원명 : 4. 마음을 주고받으며 (듣기 ? 말하기)

나. 단원의 개관
이 단원은 학생들이 말놀이에 즐겨 참여하게 하는 데 목적이 있다. 말놀이는 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자유롭게 낱말과 말을 가지고 즐길 수 있는 놀이이다. 이 단원의 말놀이는 2학년 학생들이 매우 재미있어하는 학습 활동 제재이다. ‘끝말잇기 놀이’, ‘말 전하기 놀이’ 등과 같은 말놀이를 통하여 말하고 듣는 과정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언어적 유희를 경험하도록 하였다. 말놀이에서 사용되는 언어들은 사실만을 말하는 언어와는 다르므로 보다 창의적이고 상상력을 기르는 언어 경험을 할 수 있다. 따라서 이 단원에서는 학생들이 말의 재미를 느끼면서 말놀이 활동을 보다 체계적으로 경험한 뒤, 이 학습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친구들과 재미있는 내용을 즐겨 듣고 말하는 습관을 가지게 해야 할 것이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말놀이의 맛을 느끼고 낱말과 말에 대하여 친근하고 편안한 마음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다. 단원 선정 이유

본 단원은 체계적인 말놀이를 통해 언어적 유희를 경험하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을 뿐만 아니라, 말놀이에 사용되는 언어들을 통해 보다 창의적이고 상상력을 기르는 언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에 전래동요, 낱말카드, 낱말 돌림판, 낱말 주사위 등을 활용하여 끝말잇기 놀이를 단계적으로 익힐 수 있도록 사고 촉진 표현놀이로 구안하여 제공함으로써 아동의 흥미와 창의적 사고를 돕고 언어표현 능력을 신장시켜나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이에 본 연구 주제인 사고 촉진 표현놀이 활동을 통한 창의적 언어표현 능력 기르기 활동과 관련성을 갖고 지도해 보고자 선정하게 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
*영*
판매자 유형Gol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2학기 2학기 국어과 듣기 말하기 4 마음을 주고 받으며 &lt;끝말잇기 놀이&gt; 1/4차시 지도안
  • 레이어 팝업
  • 프레시홍 - 특가
  • 프레시홍 - 특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7월 20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3:36 오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