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기업분석과제!
- 최초 등록일
- 2012.04.15
- 최종 저작일
- 20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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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교수님께 A+ 받은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과제 선정 배경
2. 기업 소개
1) SM 소개
2) 최근 연혁
3) 경영 철학
4) 경영 비전
5) 재무 상황
Ⅱ. 본론
1. 환경분석
1) 산업 환경 분석
② 경쟁사
2) 내부 환경 분석
2. SWOT 분석
3. 4P 분석
4. STP 분석
5. 향후 개선점
Ⅲ. 결론
1. 견해 및 연구 소감
2. 참고 문헌
본문내용
3) 경영철학
The Future of Culture Technology!
S.M. Entertainment 는 Culture Technology의 Leader로써 가장 앞선 문화 Contents와 Entertainer를 창조해냄으로써 사람들에게 감동을 전달하고 한국의 문화를 세계에 알려 민족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기업이 될 것입니다.
4) 경영비전
Asia를 대표하는 Entertainment & Media Group
S.M. Entertainment는 21세기 아시아를 대표하는 Total Entertainment & Media Group으로 성장하기 위해 다음의 세가지 전략을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CT회사로의 발전입니다. S.M.Entertainment는 단순한 음반의 License나 수출 차원이 아니라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서 S.M.이 가지고 있는 Casting, Training, Producing System과 Culture Technology를 바탕으로 세계 2위의 음반시장인 일본시장과 세계 최대의 잠재 구매력을 가진 시장인 중국 시장에서 막대한 부가가치를 올리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왔으며, 그 노력의 결과로 2002년부터 BoA의 대대적인 성공 등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제 2, 제3의 BoA로 탄생할 수 있는 S.M.의 신인들이 2002년부터 데뷔하기 시작하였고, 중국에서는 H.O.T. China, S.E.S. China 오디션과 S.M.의 Casting System을 통하여 발굴된 중국 신인들이 국내에서 트레이닝과 제작을 거친 후 중국에서 데뷔할 예정입니다.
두 번째는 Internet과 Mobile 시장을 이끌어갈 최고의 Digital Contents Provider가 되는 것입니다. 2000년 12월에 일본 최대의 Entertainment Group들과 합작으로 온라인 회사인 판당고코리아를 설립하였으며, 판당고코리아를 통한 Digital Contents의 Reproducing을 통하여 고부가가치의 Digital Contents를 창출할 것입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