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문화/Mecenat

*동*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2.04.26
최종 저작일
2011.04
15페이지/ MS 파워포인트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문화/Mecenat 에 대해서 조사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문화
가. 문화의 정의(개념)
나. 문화의 트랜드 형성
다. 현대문화=경제/문화경제의 시대

2. Mecenat
가. Mecenat의 정의
나. 우리나라 Mecenat의 역사
다. 기업의 Mecenat 지원 사유
라. Mecenat 지원 효과
마. Mecenat 지원 사례
-금호아시아나그룹
-삼성문화제단

3. Mecenat VS Sponsorship
가. Mecenat VS Sponsorship
나. 장단점 분석
- Mecenat
- Sposorship
다. 개념정리

본문내용

가.문화의 정의(개념)
1) 일반적으로 문화는 지적, 정신적, 심미적인 것들의 추구에
관한 일반적 과정을 나타나는데 사용.
2) 주로 문화인류학에서 사용되는 정의로 한 인간이나 시대
또는 집단의 특정 생활양식을 나타내는 말로서 가장 넓은
의미로 쓰여지는 경우.

3) 가장 좁은 의미로 지적인 작품이나 실천 행위, 특히 예술적
인 활동을 나타내는데 사용되는 경우이고 이 때는 예술이
라는 말과 거의 동의어로 쓰여지고 있음.

1.문화

나.문화의 트랜드 형성

영화: 90년대 이후 한국 영화의 다양화, 대기업 영화 배급사와 멀티 플렉스 극장의 출현, 국제영화제 수상 , 1,000만 관객 시대 개막
* 2009년 9월 현재 한국 영화 점유율 51.2%, 관객수 4,607만명 ,
매출액 3,28억원 ⇒ 질적인 성장과 양적인 성장 달성

2) 대중음악: MP3(Mp3 다운로드 서비스+음원 제작+음원 / 음반유통
+뮤지션 발굴의 시스템 구축), 휴대폰의 대중화(음반→ 디지털 음반),
음악공연산업 (콘서트)의 발전, 대기업의 콘서트 홀 건립(LG 아트센
터, 멜론악스, 한전아트센터, 상상마당 등) , 디지털 음악(3427억 원) ,
음악공연 산업(2,236억 원)
3) 미술: 관람 +소비의 구조(서울옥션, 에이옥션 등, 다양한 아트페어)
시장의 규모에 관한 정확한 통계 불가능 . 『미술시장과 창작 활성화 』
따르면 약 5,500억 규모 추산(2007년 기준)

참고 자료

없음
*동*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문화/Mecenat
  • 레이어 팝업
  • 프레시홍 - 특가
  • 프레시홍 - 특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7월 20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7:17 오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