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최초 등록일
- 2012.04.27
- 최종 저작일
- 2012.04
- 21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3,000원
소개글
일본 고단샤의 아시아 본격 미스터리 선집에 한국 대표작으로 선정된 책을 씀1. 작가 소개작가의 대표작들1. 작가 소개2. 책 선정 동기미술에 관한 흥미로운 지식과 추리의 조화가 돋보이는 소설아내가 납치됐다.나의 평론 때문에 인생을 망쳤다는 ‘그’ 는 아내를 인질로,내가 그의 지시에 따를 것을 요구했다.3. 줄거리모노크롬 스페이스 스페이스유진 스미스 목욕하는 도모코3. 줄거리서울 아트 도서관도서관도서관3. 줄거리프란시스코 고야1808년 5월 3일의 총살발코니의 마하들서울 예진 화랑화랑3. 줄거리빈센트 반 고흐탕기 아저씨의 초상左 우키요에 右 반 고흐민&정 갤러리3. 줄거리신디 셔먼Untitled #204Untitled #216진인 미술관미술관3. 줄거리에두아르 마네
목차
1. 작가소개
2. 책 선정 동기
3. 줄거리
4. 인물 분석
5. 추리소설의 도식성과 창조성
6. 수상한 미술관의 특징과 한계
7. 참고문헌
본문내용
작가 : 이 은
홍익대학교 미술학 박사학위 취득
1996년 ‘스포츠 서울’ 신춘문예 단편 추리소설 부문 <점이 있는 누드>당선
추리소설가+미술평론가
(작가는 소설을 쓰는 한편 아트딜러와 독립 큐레이터로 활동)
일본 고단샤의 아시아 본격 미스터리 선집에 한국 대표작으로 선정된 책을 씀
1. 작가 소개
작가의 대표작들
1. 작가 소개
2. 책 선정 동기
미술에 관한 흥미로운 지식과 추리의 조화가 돋보이는 소설
아내가 납치됐다.
나의 평론 때문에
인생을 망쳤다는 ‘그’ 는
아내를 인질로,
내가 그의 지시에 따를 것을 요구했다.
3. 줄거리
모노크롬 스페이스
유진 스미스
목욕하는 도모코
3. 줄거리
서울 아트 도서관
3. 줄거리
프란시스코 고야
1808년 5월 3일의 총살
발코니의 마하들
서울 예진 화랑
3. 줄거리
빈센트 반 고흐
탕기 아저씨의 초상
左 우키요에 右 반 고흐
민&정 갤러리
3. 줄거리
신디 셔먼
Untitled #204
Untitled #216
진인 미술관
3. 줄거리
에두아르 마네
올랭피아
풀밭 위의 점심
주연 : 김이오
조연 : 강준 형사 한미라 범인
4.인물 분석
주인공 김이오
미술에 대한 지식 높으며 자신의 지식에 대한 자부심이 있다.
빠른 두뇌회전과 치밀함이 있다.
계획적이며 침착하다
4.인물 분석
형사
똑똑하고 예리함
미술에 대한 전문 지식 부족
4.인물 분석
한미라
김이오에 대한 일방적인 관심
지식겸비한 인물이다.
범인
침착하고 냉정하다
자신의 생각이 옳다고 믿는다
미술지식이 매우 높다
5. 추리소설의 도식성과 창조성
추리소설의 도식성
신비스럽고 괴기스러운 분위기
의혹의 중층적인 구축 기법
범죄를 중심으로 한 갈등 구조
독자의 흥미를 가중시키는 반전구조
참고 자료
제임스 시겔, 탈선, 비채, 2006.
에드가 앨런 포 ,모르그가의 살인(명작 다이제스트),이북코리아 ,2010
자료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 네이버 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