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키네틱아트와 사이버네틱아트의 비교분석0k

*용(오이례*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2.05.03
최종 저작일
2012.05
8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2,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키네틱아트와 사이버네틱아트의 비교분석0k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키네틱 아트(Kinetic Art) 내용과 분류 및 흐름
1) 키네틱아트의 정의와 내용
① 키네틱 아트의 좁은 개념
② 키네틱 아트의 넓은 개념
③ 대표작가
2) 키네틱 아트의 분류
3) 키네틱 아트의 흐름
4) 키네틱 아트의 조형성


2. 사이버네틱아트(cybernetic art)의 의미와 등장 및 영역확대
1) 사이버 네틱 아트의 의미
2) 사이버네틱 아트의 등장
3) 사이버네틱의 영역확대

Ⅲ. 결 론

참고 자료

본문내용

키네틱아트와 사이버네틱아트의 비교분석0k



Ⅰ. 서 론

인간 내면의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는 것은 음악과 미술을 통해서일 것이다. 즉, 미술이란 시각적 방법 또는 조형적인 방법으로 사람의 감정이나 뜻을 나타내는 예술의 한 종류라고 말할 수 있다. 따라서 미술 작품을 통해 그 작가의 내면적인 아름다움의 표현과 사상과 뜻을 작품을 통해 한 눈에 알 수 있는 것이다. 미술이라는 용어는 미(美)를 재현 또는 표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여러 재주, 또는 기예를 뜻하는 프랑스어 보자르(beaux arts)를 번역한 말로서, 영어의 파인 아트(fine arts)도 같은 뜻이다.
키네틱 아트(kinetic art)는 움직이는 예술·작품 속에 동세(動勢)를 표현하거나 옵 아트와 같이 시각적 변화를 나타내려는 것과는 달리 작품 그 자체가 움직이거나 움직이는 부분을 넣은 예술작품을 뜻한다. 따라서 작품은 거의 조각의 형태다. 이러한 경향은 미래파나 다다의 예술운동에서 파생된 것이며 최초의 작품은 마르셀 뒤샹이 1913년 자전거바퀴를 사용해 만든 `모빌`이다.
사이버네틱아트(Cybernetic Art)의 넓은 의미로는 키네틱아트의 일부이지만 작품 속의 장치로 움직일 뿐만 아니라 작품이 놓인 환경으로부터의 자극, 즉 사람의 소리·손동작, 빛, 바람, 온도 변화 등에 감응해 움직이는 예술작품. 인공두뇌학으로부터 나온 용어로, 1960년대 후반부터 미국·프랑스에 등장했다. 이 장에서는 키네틱아트와 사이버네틱아트의 비교분석해 보기로 하자.


Ⅱ. 본 론

1. 키네틱 아트(Kinetic Art) 내용과 분류 및 흐름

1) 키네틱아트의 정의와 내용
움직이는 예술. 작품 그 자체가 움직이거나 움직이는 부분을 넣은 예술작품. 키네틱 아트(KINETIC ART)`라는 용어는, `움직임`을 의미하는 `Kinesis(=movement)`와 `Kinetic(=mobil)`라는 그리스어에 그 어원을 두고 있듯이, 움직임을 본질로 하는 미술을 지칭하기 위하여 사용

참고 자료

미술 감상과 미술 비평 교육 / 박휘락 / 시공사, 2003
로즈마리 램버트 저, 김창규 역, 20세기의 미술
시릴 바레트 저, 정미희 역(1992), 옵아트, 미진사
20세기 미술의 시각/ 이영철, 1993
재미있는 미술 감상 수업/이은적,류재만,전성수,김흥숙/예경, 2004
윤일주, 예술이란 무엇인가, 을유문화사
윤애근·주홍, 미술의 이해, 전남대학교 출판부
장소현(1993), 거리의 미술, 열화당
회화의 역사(동굴벽화에서 포토리얼리즘까지)/H.W DJ잰슨 / 열화당, 1998
현대회화의 역사 / 하버트 리드 / 까치 출판사 , 1990
*용(오이례*
판매자 유형Platinum개인인증
소개
사회과학분야
인문분야 전문 연구요
2015년
정치외교학 박사취득요
전문분야
논문, 사회과학, 교육학
판매자 정보
학교정보
비공개
직장정보
비공개
자격증
  • 비공개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키네틱아트와 사이버네틱아트의 비교분석0k
AI 챗봇
2024년 09월 01일 일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2:56 오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