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장진출,일본기업,글로벌경영,유니클로,닌텐도
- 최초 등록일
- 2012.05.21
- 최종 저작일
- 20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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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ssue1. 의류 산업 유니클로 [패스트리테일링]2. 주류 산업 아사히 [롯데아사히주류]3. 게임 산업 닌텐도 (닌텐도)*Issue 1유니클로 (패스트 리테일링사)7DRAGONS - PRESENTATION*1. 유니클로슬로건MADE FOR ALL국적, 연령, 직업, 성별을 초월한 모든 사람들을 위한 옷, 심플하고 보편적이면서도 라이프 스타일에 변화를 줄 수 있는 혁신적인 옷을 의미한다
목차
1. 의류 산업 – 유니클로 [패스트리테일링]
2. 주류 산업 – 아사히 [롯데아사히주류]
3. 게임 산업 – 닌텐도 (닌텐도
본문내용
3. 닌텐도
적자의 원인
시장 트랜드 파악 실패
스마트폰, 그 중에서도 오픈마켓이 결정타였다!
오픈마켓 : 앱스토어 같은 오픈마켓은 규모에 상관없이 간단한 심의만 통과하면 누구나 게임을 만들어 판매할 수 있다.
닌텐도 : 아이디어는 혁신적이나 시장관리는 보수적이다. 닌텐도용으로 게임을 출시하려면 본사의 까다로운 검수를 받고 기준에 맞아야 한다.
경쟁력을 잃은 하드웨어
닌텐도의 전성기를 이끈 닌텐도디에스는 전화와 인터넷, 게임까지 즐길 수 있는 스마트폰의 적수가 되지 못했다.
뒤늦게 카메라가 달린 디에스아이(NDSi)를 출시했지만 스마트폰 카메라 기능에는 못 미쳤다.
부진을 만회하기 위한 카드 ‘3DS’도 신통찮다.
오픈마켓으로 인해 소프트웨어에서 경쟁력을 맇음
스마트폰 기능에서 밀려난 닌텐도의 하드웨어
유니클로
: 1. IT강국의 한국 특성을 고려한 온라인 마케팅 전략
: 2. 가격에 고객의 니즈를 포함한, 저가격 고품질 전략
: 3. 국내 모델 이나영 기용
: 슬로건 – MADE FOR ALL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