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일본전통문화 컨텐츠와 세계화

*진*
최초 등록일
2012.05.30
최종 저작일
2011.03
36페이지/ MS 파워포인트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일본사회와문화라는 과목의 발표자료입니다. 전체제목은 일본전통문화 컨텐츠와 세계화 소제목은 닌자와 사무라이라는 전통문화를 일본은 어떻게 세계적인 문화 컨텐츠로 만들었는가?
입니다. 사진 그림 자료가 풍부하여 시각적 효과가 높습니다

목차

1. 닌자, 사무라이의 기원

2. 전통문화의 세계화 과정

3. 일본에서 제작한 문화 컨텐츠

4. 외국에서 제작한 일본 문화 컨텐츠

5. 일본을 보며..

본문내용

도쿠가와 막부가 점차 서양세력(크리스트교 등)에 의해 약해짐
서양의 침략을 우려로 쇄국정책적 교류실시(네덜란드만 교류)
메이지유신(1868)을 끝으로 천황 중심의 중앙집권적 통치제도 확립
근대자본주의의 본격적인 도입 시작
제국헌법 공포(1889), 제국의회 성립(1890.7) 아시아 최초 의회제도
청일전쟁(1894~1895), 러일전쟁(1904~1905) 승리, 대륙으로 진출
서양의 근대화 후 숱한 전쟁 게시, 제2차 세계대전의 참패 후 경제발전
1인당 국민소득 3만 7천달러 기록, 미국, 유럽공동체와 더불어 세계경제 주도
.
전통문화의 세계화 과정
한국과 중국, 일본의 근대화 과정 비교

조선시대까지 중국과의 교류가 대부분
흥선대원군의 쇄국정책(척양, 척왜)
결국 일제시대를 이후 본격적인 서양과의 교류 실시(20세기 초)
청나라까지 서양과의 교류를 제재
영국과의 교류를 통해 방대한 서양 문물 유입(19세기 중)
도쿠가와 막부까지 중국과 한국을 통한 교류
메이지시대가 되면서 적극적인 서양과의 교류 실시(19세기 중)
제 2차 세계대전에 참전하면서 세계에 이름을 알림
.

참고 자료

없음
*진*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미네르바 상 받음) 한국외대 미네르바 1학기 글쓰기 과제 리포트 7페이지
    (글의 전체적인 주제에 맞추어 ‘문화 콘텐츠 특구’는 전통문화 특구는 제외하고 ... 일본문화세계인들이 즐기며 해외 여러 문화 콘텐츠에 영향을 주었다. ... 전통적으로 강세를 드러내던 아날로그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OTT 플랫폼
  • 한국과 일본문화외교 비교 만화(K-웹툰, 일본 애니메이션)를 중심으로 6페이지
    기회 제공관광객 증대,인지도 증가, 일본 문화 세계 발신대상일본 방문 외국 ... 동인지 문화세계화라는 흐름을 반영하여 세계 오타쿠 관련 이벤트 주최자의 ... 일본 프로그램 효과⑴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세계 테마파크
  • 일본의 애니메이션 컨텐츠 활용 및 일본내 영향력 3페이지
    게이샤, 사무라이, 다도 등의 전통문화였다면, 현재는 일본 애니메이션 및 ... 중 애니메이션은 일본세계 문화 콘텐츠 시장에서 주도적 위치를 차지하고 ... 문화콘텐츠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인정받으면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문화강국의
  • 해외문화_특정 문화 콘텐츠 상품을 체험하고 문화 콘텐츠 성공 전략 적용 체험 후기 (특정 문화콘텐츠 상품 범위_문화산업진흥기본법 제2조에서 규정한 문화 상품 범주에 해당하는 상품들) 5페이지
    의미가 크다.이처럼 우리나라가 가진 문화는 창조적, 다양함, 독창적인 컨텐츠로 ... 세계화를 이루고 있다. ... 문화를 가지고 있는 몽골, 일본, 네팔 등의 각국 불교부스를 운영하였으며
  • 동아시아 문화 콘텐츠 기말 퀴즈 정리 8페이지
    , 일본의 독특한 문화콘텐츠 등 다양한 문화활동이 이루어지는 문화산업 증진도시로서의 ... 경극을 중국 대표 공연예술 콘텐츠세계에 알린 콘텐츠는 영화 ‘마지막 황제 ... 일본 전통 공예품인 매듭에서 모티브를 얻은 것으로 유대감과 결속력을 상징한다.뻗어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일본전통문화 컨텐츠와 세계화
AI 챗봇
2024년 08월 30일 금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5:52 오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