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스포츠마케팅,스포츠산업,스포츠엔터테이먼트,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환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2.05.30
최종 저작일
2012.05
14페이지/ MS 파워포인트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4. 스포테인먼트의 현주소와 미래1. 스포테인먼트란 무엇인가?(1) 스포테인먼트의 정의(2) 스포테인먼트의 탄생(3) 스포테인먼트의 유형 및 사례2. 한국프로야구의 스포테인먼트1. 스포테인먼트란 무엇인가?스포츠(Sports) +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 스포테인먼트(Spotainment)하지만, 단순히 스포츠에 오락성이 부여된 것만이 아닌‘함께하는 즐거움’ 이라는 부가적 가치가 창출된다.1. 스포테인먼트란 무엇인가?스포테인먼트의 탄생스포츠는 드라마나 영화 등의 연출된 인위적 감동보다 한 차원 높은 감동, 즉 ‘각본 없는 드라마’의 감동을 수용자에게 선사한다.→ 이는 스포츠의 현실성과 역동성, 그리고 의외성에서 비롯된 것스포츠는 이제 단순히 몸을 이용해 승부를 가르는 행위를 벗어나 엔터테인먼트의 영역으로 이동하고 있으며, 선수들 또한 이를 인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많은 선수들이 스포츠 스타가 되기를 원하고 있는 상황

목차

1. 스포테인먼트란 무엇인가?
(1) 스포테인먼트의 정의
(2) 스포테인먼트의 탄생
(3) 스포테인먼트의 유형 및 사례

2. 한국프로야구의 스포테인먼트

3. 스포테인먼트의 기능
(1) 커뮤니케이션 측면
(2) 마케팅 측면
(3) 기타

4. 스포테인먼트의 현주소와 미래

본문내용

1. 스포테인먼트란 무엇인가?
스포테인먼트의 탄생
스포츠는 드라마나 영화 등의 연출된 인위적 감동보다 한 차원 높은 감동, 즉 ‘각본 없는 드라마’의 감동을 수용자에게 선사한다.
→ 이는 스포츠의 현실성과 역동성, 그리고 의외성에서 비롯된 것
스포츠는 이제 단순히 몸을 이용해 승부를 가르는 행위를 벗어나 엔터테인먼트의 영역으로 이동하고 있으며, 선수들 또한 이를 인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 많은 선수들이 스포츠 스타가 되기를 원하고 있는 상황

1. 스포테인먼트란 무엇인가?
스포테인먼트의 유형 및 사례
스포테인먼트는 단순히 경기 내외에 존재 하는 이벤트에 국한 되는 것이 아니라, 엔터테인먼트적 요소가 들어있는 경기 혹은 그 자체가 엔터테인먼트적 차원에서 개최된 스포츠 경기도 포함하는 개념.
각종 공연 행사 (개막식, 폐막식, 하프타임 공연 등)
시구, 시축, 치어리딩, 마스코트 쇼 등의 이벤트
이벤트성 번외 경기
(밀워키 부르어스의 소시지레이스, 자선 경기, 갈라 쇼 등)
쇼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스포츠 (WWE, NASCAR레이스 등)
슈퍼 매치, 올스타 경기 등 (현대카드 슈퍼매치 등)
스포츠 토토, 프로토 등 스포츠 복권

참고 자료

없음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환
판매자 유형Platinum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스포츠마케팅,스포츠산업,스포츠엔터테이먼트,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AI 챗봇
2024년 08월 30일 금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4:35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