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마케팅
- 최초 등록일
- 2012.07.12
- 최종 저작일
- 201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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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시장 수요는 경쟁에 의해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창조에 의해서 얻어진다. 이곳에는 높은 수익과 빠른 성장을 가능케 하는 엄청난 기회가 존재한다. 게임의 법칙이 아직 정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경쟁은 무의미하다.
목차
1. 블루오션의 정의
2. 레드오션의 정의
3. 블루오션의 성공사례
1) 카트라이더
2) 세스코
본문내용
3. 블루오션의 성공사례
1) 카트라이더의 블루오션 전략
예전의 온라인 게임은 대부분 몬스터를 사냥하면서 캐릭터의
레벨을 올리는 방식에 치우쳐져 있었음
카트라이더는 이미 누구나 알고 있는‘자동차 경주’를 주제로 개발.
- 간단한 키보드 조작, 아이템 사용을 통한 기회요소를 제공.
- 약 3~4분 정도로 한 판이 끝나는‘캐주얼 게임’모델을 도입했다.
‘캐주얼 게임’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선도한「카트라이더」의
성공은 함께 게임을 보다 대중적인 놀이문화로 개념전환을 시킬 수
있는데 큰 역할을 함.
마케팅 및 홍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철저한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정교하게 계산된 전략 하에 세워졌다.
타겟층
대학생을 필두로 한 20대. (게임에 거부감이 없고, 10대 이상의 지불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유행을 만들어가는 세대)
이벤트
대학생을 겨냥한 ‘클럽데이 이벤트’등의 행사들을 집중적으로 진행하고, 대학교 간 대항전을 실시, 제휴업체와 Win-Win 전략을 꾀하며 다양하게 진행되는 온 -오프라인 형태의 이벤트를 진행
기업정신
회사 내부에는 자율과 창의를 존중하면서도 의무와 책임을 다하게 하는 조직 분위기가 자발적으로 형성.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