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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초 등록일
- 2012.08.02
- 최종 저작일
- 201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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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3. 기업조직도4. 투자정보주식보유자사주45%, RCN 주식10%대출금SS501 대출 20억(금리17%)매출액게임기, 팩 판매액 8억2. 미션분석미션1. 산업분석전략: 집중화전략전술: 산업 분석을 집중적하여 기업에 도움을 주자.(1)외적분석1.잠재적 진입자위험: 비교적 높음이유: 그리 많은 비용이 들지 않는다. 그리고 진입장벽이 낮다. 산업이 커질 것으로 예상되 어 많은 경쟁사들이 들어 올 것으로 보인다.2.공급업자의 협상력위험: 비교적 낮음이유: 게임이라는 산업 특히 온라인 게임의 산업 특성상 온라인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공 급자의 협상력인 그리 크지 않음3.대체제로의 위협위험: 높음이유: 게임의 특성상 대체제가 많다. (예 온라인 게임 스폐셜 포스의 대체제는 서든어택가정용 게임 PSP의 대체제는 닌텐도나 XBOX 이다.)4.구매자의 협상력위험: 높음.이유: 게임은 돈이 그리 들지 않기 때문에 이 게임에서 저 게임으로 바뀌기 싶다. 예를 들 면 스페셜포스를 하다가 실증이 나면 서튼어택으로 언제든지 바꿀 수 있다.
목차
1. 기업소개
2. 미션분석
3. 향후계획
본문내용
위의 표를 보시면 알 수 있는 것처럼 국내의 게임시장 역시 큰 시장을 가지고 있다. 2004년에 약 4조원을 하던 시장이 2007년에는 약 9조원을 예상하는 시장이 되었다. 그리고 성장률은 약간 감소하였지만 여전히 아주 매력적인 시장이다.
위의 두 도표를 통하여 게임시장의 규모를 알 수 있었고, 그 결과 규모면에서 게임시장은 아주 매력적인 시장임을 알 수 있었다.
2. 게임의 종류
게임의 종류는 크게 5가지로 나누어 볼 수가 있다. 비디오 게임(예:PSP, 닌텐도, 등)과 온라인 게임(예:리니지, 카트라이더), 아케이드 게임(일명: 오락실 게임), PC게임(예: 스타크래프트), 모바일게임(일명: 핸드폰 게임)을 들 수가 있다. 5가지 종류의 게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다 알 것이라고 보고 이 정도로만 넘어 가겠습니다. 그러면 이 5가지 게임의 시장규모와 성장률에 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
아래의 도표를 보면 큰솔(즉 비디오 게임)시장이 가장 크고, 그 다음으로 아케이드게임시장, 온라인 게임시장, PC게임시장, 모바일 게임시장 순으로 나타나고 있다. 성장률에서 보면 모바일 게임, 온라인게임, 큰솔(비디오 게임)의 성장률이 두드러진다.
위의 도표를 보면 국내 게임시장에서는 온라인게임이 가장 큰 규모의 시장을 형서하고 있고, 비디오게임, 모바일게임, PC게임 순으로 나타나고 있다.
위의 두 도표를 자세히 살펴보면 흥미로운 점을 찾을 수가 있다. 세계적으로는 비디오 게임시장이 온라인 게임시장보다 휠씬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나, 우리나라에서는 온라인 게임시장이 비디오게임시장보다 휠씬 큰 시장을 형성하는 것을 알 수가 있다. 이것은 우리나라의 컴퓨터 보급률과 인터넷 보급률이 높아서 일 것이다. 우리 기업은 이제까지 게임하면 온라인 게임을 생각하고 있었으나, 위의 조사를 통해서 비디오 게임 또한 큰 시장임을 알고 비디오 시자에도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그래서 온라인 게임과 비디오 게임에 대하여 조금 더 자세히 조사해 보았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