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11 - Tutorial 1 의역
- 최초 등록일
- 2012.08.15
- 최종 저작일
- 201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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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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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DX11 의 구조 ..
Ⅱ. SwapChain은 무엇인가.
Ⅲ. DX11 - ImmediateContext
1.TargetRenderView은 뭘까.
2.ViewPort는 ?
Ⅳ. Render 하려니 윈도우즈가 막는다.
Ⅴ. Render를 할때 스크린 색상을 변경해보자.
본문내용
Tutorial 1: Direct3D 11 Basics
(Driect Software Development Kit (june 2010) 의 내용)
Source를 구하는 방법
(SDK root)/Samples/C++/Driect3D11/Tutorials/Tutorial01
Setting up The Direct3D 11 Device
The first steps of creating the window and message loop are identical in Direct3D 9, Direct3D 10, and Direct3D 11. See Direct3D 10 Tutorial 00: Win32 Basics for an introduction to this process. Now that we have a window that is displaying, we can continue to set up a Direct3D 11 device. Setup is necessary if we are going to render any 3D scene. The first thing to do is to create three objects: a device, an immediate context, and a swap chain. The immediate context is a new object in Direct3D 11.
<중 략>
랜더링 은 Render() 함수에 의해서 동작한다. 이 튜토리얼에서는 말이다. 우리는 간단한 장면을 랜더하는게 드디어 가능해졌다. 스크린을 어떤 색상으로 가득 채우거나. Direct3D 11에서는 쉽게 랜더 타겟의 색상을 변경할 수 있게 immediate context에 있는 ClearRenderTargetView() 메소드를 건드려 보겠다. 첫 번째로 우리는 네 개의 플로트형 주소를 정의해야 하며, 이것은 화면에 어떤 색상을 띄울지 결정하게 된다.
ClearRenderTargetView()가 작동 될 때 무사히 통과하여 backbuffer에 저장되어 버린다. 그리고 swapchain이 Present() 메소드를 통해 완전히 랜더링이 끝나면 Present()는 책임감 있게 디스플레이에 백버퍼에 저장된 스크린을 당신의 모니터에 찬란하게 띄울 것이다.
참고 자료
Tutorial 1: Direct3D 11 Bas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