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게임_코드 및 분석
- 최초 등록일
- 2012.08.15
- 최종 저작일
- 20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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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1. 프로젝트 주제
GUI(Graphic User Interface)라는 것이 원하는 작업을 일반 텍스트나 문서가 아닌 보이는 버튼이나 그림과 같은 것들을 통하여 보다 쉽게 작업하며, 최근에는 이러한 분야가 인터넷, 게임 등 많은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는 것을 이용, 보다 접근성 있고 흥미로운 발상을
위하여 직접 퍼즐(Puzzle)게임을 제작하고, 연구해보자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다.
그에 대한 간단한 설명으로는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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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uzzle Game >
GUI 버튼(JPanel,JButton 등...)을 이용한 프로그램
목차
없음
본문내용
1. 프로젝트 주제
GUI(Graphic User Interface)라는 것이 원하는 작업을 일반 텍스트나 문서가 아닌 보이는 버튼이나 그림과 같은 것들을 통하여 보다 쉽게 작업하며, 최근에는 이러한 분야가 인터넷, 게임 등 많은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는 것을 이용, 보다 접근성 있고 흥미로운 발상을
위하여 직접 퍼즐(Puzzle)게임을 제작하고, 연구해보자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다.
그에 대한 간단한 설명으로는 다음과 같다.
--------------------------------------------------------------------
< Puzzle Game >
GUI 버튼(JPanel,JButton 등...)을 이용한 프로그램
①자신이 원하는 그림파일을 “열기”버튼으로 불러온다.
②그 그림은 원본이미지 항목에 자동 저장된다.
③나누기를 원하는 줄의 개수를 입력하고 “나누기” 버튼으로 나눈다.
④“섞기”버튼으로 조각난 그림파일들을 랜덤으로 섞게 된다.
⑤이와 동시에 본래 원본이미지가 있던 화면이 지워진다.
※ 이렇게 섞게 되면 전체퍼즐조각 중에 한 조각이 비어야 섞을 수 있는데, 마지막 끝 조각을 하얀 조각으로 대체됨으로써 진행된다. 그 하얀 조각 주위에 있는 다른 조각을 클릭하게 되면 그 조각이 하얀 조각이 있던 자리로 옮겨지게 되며, 본래 있던 자리가 하얀 조각으로 바뀌게 된다. (마치 이동하는 것처럼 보이는 효과)
⑥이러한 방법으로 퍼즐을 맞추어 나가며 다음과 같은 조건 만족 시 종료되게 된다.
⑦퍼즐이 원본 그림과 똑같으면 자동종료(틀리면 계속 진행)
※ 원본이미지가 궁금하다면 “원본이미지”버튼을 통하여 본래이미지 확인가능
혹은 ⑧“종료”버튼을 누르면 프로그램이 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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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같이 흔히 어렸을 때 즐겨 놀 던 퍼즐(Puzzle)이라는 놀이도구를 Java의 GUI를 통하여 구현함으로써 GUI란 어떠한 것이며, 어떻게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가를 재확인하게 되는 계기로써 마련된다.
다음으로 프로그램 구조 및 코드 등 여러 분야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다.
참고 자료
JAVA 웹 프로그래밍 / 심형용. 사이버, 2001.
(유쾌한)자바 퍼즐러 / 블로흐, 조슈아. 사이텍미디어, 2007.
power java / 천인국. 인피니티북스
(이클립스 기반)Java programming / 홍성용. 내하,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