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이러닝]E-Learning(이러닝)의 가치, E-Learning(이러닝)의 성격, 블랜디드러닝(혼합형학습)의 개념, 블랜디드러닝(혼합형학습)의 필요성, 블랜디드러닝(혼합형학습)의 영역, 블랜디드러닝(혼합형학습)의 효과 분석

*태*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2.09.12
최종 저작일
2012.09
9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5,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E-Learning(이러닝)의 가치, E-Learning(이러닝)의 성격, 블랜디드러닝(혼합형학습)의 개념, 블랜디드러닝(혼합형학습)의 필요성, 블랜디드러닝(혼합형학습)의 영역, 블랜디드러닝(혼합형학습)의 효과 분석

목차

Ⅰ. 개요

Ⅱ. E-Learning(이러닝)의 가치

Ⅲ. E-Learning(이러닝)의 성격
1. 학습자
2. 교수자
1) 적극적 상호작용성
2) 자기주도적 학습방식
3) 학습공동체 형성

Ⅳ. 블랜디드러닝(혼합형학습)의 개념

Ⅴ. 블랜디드러닝(혼합형학습)의 필요성

Ⅵ. 블랜디드러닝(혼합형학습)의 영역
1. 학습 환경
2. 학습 목표
3. 학습 내용
4. 학습시간
5. 학습 장소
6. 학습 형태
7. 학습 매체
8. 상호 작용

Ⅶ. 블랜디드러닝(혼합형학습)의 효과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국가적인 정보화 추진 결과에 따라 전국 어디에나 인터넷 망이 구축되어 있으므로 이를 인적자원개발을 위한 교육훈련에 적극 활용하여야 할 것이다. 대학과 군, 기업과 대학, 기업과 정부 등 각 기관 간 중장기 협력학습 프로그램에 e러닝을 적극 활용하면, 개별기관의 지식경쟁력 강화뿐만 아니라 인적자원개발 측면에서 성공적인 ‘Win - Win’모델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전경련 소속 기업과 대학 간의 인턴십 프로그램에 따라 대학 4학년생의 1년간 기업체 인턴활동 시 학점이수를 e러닝으로 하거나, 군복무 대학생의 e러닝 적극 활용 등 다양한 협력학습 프로그램 개발이 가능하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e러닝을 개인 및 기관간의 협력학습 모델로 적극 활용하면, 전반적인 지식수준의 향상과 함께 새로운 가치창출의 계기로도 유용할 것이다.
지금까지의 내용이 국내용이었다면 해외로 눈을 돌려, 전 세계적인 한민족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e러닝을 통해 지식 커뮤니티를 구축함과 함께 아시아 전역의 지역적·문화적 근접성을 살리고 고도화된 우리의 IT인프라를 바탕으로 동북아 지역의 지식유통 중심 국가로 발전시키는 것은 e러닝의 국제적인 대응전략이라 할 것이다.



첫째, Blended-Learning은 통합 교과를 지향하는 사회과의 특성에 잘 맞는 수업이다.
둘째, Blended-Learning은 사회 현상을 바르게 이해하여 바람직한 민주 시민을 양성하고자 하는 사회과의 교과 목표를 달성하는데 아주 유용하다.
셋째, Blended-Learning은 학습자의 종합적인 ICT 활용 능력을 길러주고, 정보화 시대의 정보 마인드의 중요성을 깨우쳐 준다.
넷째, Blended-Learning은 학습자와 교수자, 학습자와 학습자 간의 협력을 통해 인간 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해준다.
다섯째, Blended-Learning은 학습자의 창의력을 신장시키는데 큰 도움이 된다.
여섯째, Blended-Learning은 학습자의 비판적 사고 능력을 신장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일곱째, Blended-Learning은 컴퓨터와 인터넷을 학습에 활용하는 습관을 길러준다.
여덟째, Blended-Learning은 학습자에게 새로운 것에 대한 기대감과 흥미를 자극한다.
아홉째, Blended-Learning은 학습에 대한 자신감과 자기주도적인 학습 습관을 길러 준다.
열째, Blended-Learning은 교육여건이 열악한 지역사회나 학교의 어려운 점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참고 자료

김영선, 블렌디드 러닝 기반 문제중심학습이 이해력과 과제수행능력에 미치는 영향, 부산대 교육대학원, 2006
노호정, 대학의 온라인 수업과 블랜디드 러닝의 효과에 관한 비교연구, 숭실대교육대학원 석사논문
블랜디드 러닝(이론과 실체)
유지연, 지식기반사회에서의 e-Learning 현황 및 전망,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1
e-Learning 사이트, 재구매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John Bersin, 박병호 역, 블랜디드 러닝(이론과 실제), 아카데미프레스, 2006
*태*
판매자 유형Platinum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이러닝]E-Learning(이러닝)의 가치, E-Learning(이러닝)의 성격, 블랜디드러닝(혼합형학습)의 개념, 블랜디드러닝(혼합형학습)의 필요성, 블랜디드러닝(혼합형학습)의 영역, 블랜디드러닝(혼합형학습)의 효과 분석
  • 레이어 팝업
  • 프레시홍 - 특가
  • 프레시홍 - 특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7월 20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04 오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