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다형성 프로그래밍을 이용한 가위바위보, 묵찌빠 게임 프로그래밍 소스
- 최초 등록일
- 2012.10.04
- 최종 저작일
- 20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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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C++ 의 특징인 다형성을 이용하여
가위바위보 게임과 묵찌빠게임을 동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한 게임 소스 입니다.
Visual Studio 6.0 환경에서 작성되었으며 C++과 상속등 객체지향 언어의 특징을
조화롭게 잘 이용하였습니다.
---------------------- 소스 코드 예 ---------------------------------
#include
#include
using namespace std;
class SRP // 가위, 바위, 보 게임 클래스
{
public :
int user; // user 가위, 바위, 보 정보를 입력할 멤버변수
int com; // com 가위, 바위, 보 정보를 입력할 멤버변수
SRP() // 기본 생성자
{
cout << "가위 바위 보 게임을 시작합니다. " << endl;
}
virtual void start() // 게임 시작 메소드
{
cout << "가위 : 1번, 바위 : 2번, 보 3번, 끝내기 : 4번" << endl;
cin >> user;
if( user == 4 )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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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ss SRP2 : public SRP // 가위, 바위, 보 클래스를 public 으로 선언하여 상속 받은 묵찌빠 클래스
{
private :
int turn;
public :
SRP2()
{
cout << "묵찌빠 게임을 시작합니다. " << endl;
}
virtual void start() // 게임 시작 메소드
{
do
{
cout << "가위 : 1번, 바위 : 2번, 보 3번 : " << endl;
cin >> user;
//cout << "user :" << user << endl;
srand((unsigned)time(NULL));
com = rand()%3+1;
//cout << "com :" << com << endl;
check(user, com); // user와 com의 변수값을 체크 하는 메소드 호출
turncheck(user, com); // 가위, 바위, 보 하여 누가 이겨서 공격을 할 수 있는지 턴을 체크하는 메소드
} while(user == com); // 만약에 패가 같다면 반복한다.
game(user, com);
}
void check(int user, int com) // 멤버변수 체크 메소드
{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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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스코드가 상세히 설명되어있으니, 공부하실때 또는 과제시 반드시 도움 되시리라 확신합니다.
컴파일 실행환경
Microsoft Visual C++ 6.0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