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스터디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e-러닝

*예*
최초 등록일
2012.11.04
최종 저작일
2012.05
5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e-러닝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지식 정보화 사회의 교육 환경은 많은 매체와 전산망으로 인한 지식의 보편적 접근 가능성으로 인해 학습 장소가 다양해졌고, 가까운 미래에는 현장학습과 여가시간 동안에도 더욱 다양한 학습이 이루어질 것이며 그로 인해 학습의 양이 증가될 것으로 예측된다. 또한 학문 간의 연계 학습, 통합 학습, 실생활과 연관된 학습, 자기 주도적 학습, 팀 학습, 매체 활용 학습이 점점 증가하게 되면서 습득된 지식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그에 따른 교사와 학생의 역할에도 큰 변화가 있을 것이다. 학생은 평생교육에 따라 전 생애에 걸쳐 새로운 지식을 탐구하는 탐구자이며 동시에 학습의 주체가 될 것이고, 교사는 학습자의 지식 획득 과정에서 정보를 제공하는 제공자, 조언자는 물론 교사-학생-교사 간 정보 교환을 담당하는 중개자 역할로서 IT, 원격수업, e-learning, m-learning, u-learning의 새로운 교수-학습체제를 활용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학교 공학의 새로운 리더가 될 것이다.
최근에는 학습 내용의 정보를 즉각적으로 통신망에 연결하여 인터넷 기술을 사용하여 학습자에게 전달하는 기술 기반의 학습 형태인 e-learning과 m-learning 이보다 더 나아간 u-learning 등 차세대 온라인 학습 체계가 관심을 받고 있다. 교육공학은 e-learning을 잘 활용하여 삶, 일, 학습이 하나로 잘 통합된 환경 속에서 교육이 잘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연구 개발해야 할 것이다.
먼저 e-learning, m-learning, u-learning에 대해서 각각 살펴볼 것이다. e-learning이라는 용어는 2000년에 처음 도입 되어 2001년에는 인터넷을 활용하는 온라인 교육을 지칭하는 용어로 사용되기 시작하여 2004년 본격적으로 국가수준의 교육의 실제에서 시작해 현재에 이르렀다.

참고 자료

① 김회수, 임병노, 이상수, 허희옥, 반문섭, 장미진, [2007]차세대 고등교육 e-러닝 교수 학습 모델 개발 연구, http://www.keris.or.kr/data/dt_research.jsp?gbn=view&ix=8549, 2010.05.31
② 허름이, e-러닝의 딜레마 탈출을 위한 한 시도 / Roger C. Schank, http://blog.naver.
com/herrmi1?Redirect=Log&logNo=40041575034, 2010.05.30
③ suhamaum, re: e-러닝과 u-러닝의 차이가 뭐죠, http://kin.naver.com/qna/detail.nh
n?d1id=11&dirId=11&docId=52312444&qb=ZS3rn6zri50=&enc=utf8§ion=kin&rank=
3&search_sort=0&spq=1&pid=g8KOB35Y7t8ssbnLbmdssc--453823&sid=T8McJVMVw
08AABMOCj0, 2010.05.30
④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QMG 박문각, http://terms.naver.com/entry.nhn?d
ocId=932647, 2010.05.30
⑤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QMG 박문각, http://terms.naver.com/entry.nhn?d
ocId=932678, 2010.05.30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예*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e-러닝
AI 챗봇
2024년 09월 02일 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7:52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