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여가산업론,레져산업,주5일마케팅,관광마케팅산업,레져관광

*상*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2.11.06
최종 저작일
2012.11
37페이지/ MS 워드
가격 5,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여가산업론,레져산업,주5일마케팅,관광마케팅산업,레져관광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레저란 무엇인가
가. 레저의 어원
나. 레저의 개념
다. 레저의 종류
2. 레저의 성장배경
가. 관광의 현황
나. 레저의 성장배경
3. 레저의 현황
가. 레저의 현황
나. 국내주요 레저현황 ( 골프 테마파크 카지노 )
4. 레저의 미래
가. 레저산업의 문제점
나. 레저산업에 대한 우리의 태도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현대는 여가의 사회이다. 현대사회에서 여가의 대중화는 인간생활의 삶의 내용과 질에 일대변혁을 가져왔다. 국가의 경제가 부유해지고 사회가 안정될수록 국민들의 여가에 대한 인식과 욕구는 더욱 커지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더 가속화 될 전망이다.
특히 주 5일제는 단순히 근로시간을 주 40시간으로 단축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뿐만 아니라 사회전반에 커다란 변화와 영향을 키치고 있는 게 사실이다. 여가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개인의 행복지수 가치판단 이외에 기업의 생산력 향상과 나아가 사회통합에 기여할 수 있는 여건조성 등 구가의 경쟁력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인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근로시간의 단축은 단기적으로 노동생산성 감소에 따른 경쟁력 감소로 해석될 수 도 있지만 중∙장기적으로 볼 때는 생활만족도의 향상으로 우리사회가 한 단계 더 성장∙발전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고 있다.
경제성장만이 국가의 주된 정책목표가 되던 시절을 지나 이제는 여가가 21세기 국가 경쟁력의 핵심이 되고 있다. 우리나라는 선진국 진입의 발판이라는 1인당 국민소득 2만 달러 시대에 접어들면서 여가에 대한 인식 및 가치관이 변화하고 있으며, 다양한 매체의 등장 및 컴퓨터의 대중화로 새로운 형태의 여가활동이 국민들의 여가생활 수요를 증대시키고 있다. 미래에도 여가는 점차 중요해질 것이며, 경제활동 보다 문화활동을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레저활동을 추구할 것이다.
레저가 우리 생활에 차지하는 비중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이에 우리는 여가시장의 규모와 전체 레저산업의 규모를 보고, 주요 레저산업의 종류와 발전 추이에 대해 분석한 후 앞으로의 미래 레저시장에서의 전망과 우리들의 자세에 대해 논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레저란 무엇인가

가. 레저의 어원
여가의 영어 낱말 레저는 14세기 초 중세에 처음 나타난 옛 프랑스어 leisir를 통하여 "허가된, 여유가 있는"의 뜻을 가진 라틴어 licere에서 나온 것이다. 레저란 노동이나 직무로부터 일시적으로 면제되어 갖게 되는 자유시간을 말하는 영어를 그대로 옮겨 쓰는 외래어이다. 이 말은 노동과 직무 뿐만 아니라 일체의 용무나 책임으로부터 해방되어 개인이 자기 뜻대로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을 의미하기도 하는데 자유시간 또는 자유시간을 갖게 되는데 오는 자유로움이나 좋은 기회를 의미하기도 한다.

나. 레저의 개념
여가(餘暇) 또는 레저는 직업상의 일이나 필수적인 가사 활동 외에 소비하는 시간이다. 먹기, 자기, 일하러 가기, 사업하기, 수업에 출석하기, 숙제하기, 집안일, 일일 스트레스와 같은 의무적인 활동 전후의 자유 시간이라고도 한다.

참고 자료

김관식(1999), 테마파크 개발방안에 관한 연구 , 경기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국내 레저산업 현황 및 성장성 전망, 하나금융경영연구소(2008)
석영수(1999), 한국레저∙관광산업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창수(2007), 테마파크의 이해 , 대왕사.
송선인, 김은하(2000), 우리나라 카지노산업 정책개발에 관한 연구.
심원섭(2006), 한국의 관광산업 국가경쟁력 분석, 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
송성인(2004), 우리나라 카지노산업의 현황과 발전적 과제
*상*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레저서비스의 서비스전략 개요와 성공 요인, 실패요인을 정리 소개한 자료입니다. 25페이지
    레져산업의 성공실패요인5. 레저산업의 서비스전략 1. ... 레저의 개요 레저 (leisure ) 의 개념 “ 한 개인의 ① 참가의 주된 ... 레저산업의 성장배경과 트렌드 서비스 경제화의 진전 가처분 소득 및 여가시간의
  • 관광학개론) 관광이란 무엇인지 설명하고, 관광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방안을 서술하십시오. 6페이지
    관광의 의미와 유형관광업은 여가, 레크리에이션, 비즈니스 또는 다른 목적을 ... 가장 일반적인 관광 유형으로는 다음이 있다.1) 레저 관광: 이러한 유형의 ... 긍정적인 측면으로, 관광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제 성장을 자극하며, 지역
  • 여가로서의 축제와 관광산업으로서의 축제가 발전하기 위해 추구해야 할 방안 5페이지
    복합관광레저 분야로 전체 56%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 마지막으로 관광홍보 및 마케팅이 상대적으로 부족해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이미지와 ... GDP의 9.5%, 총 고용의 8.4%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 문화와 관광 핵심요약 13페이지
    . - 기존 유원지에 테마를 준 공원으로 유원지(leisure land)보다 ... 자본 집약적 산업③ 주제의 다양화④ 가족단위 중심의 주제공원 부상5. ... 민속문화자원의 내실화- 홍보 및 마케팅- 지역주민의 관광요원화제4장 여가문화1
  • 오션월드 11페이지
    둘째로 해가 갈수록 주 5일제 근무를 실시하는 기업이 많아지고 여가시간이 ... 레저업계 1위인 대명리조트에서 운영하며 리조트산업과 연계한 마케팅활동으로 ... 마지막 요인으로 꼽을 수 있따.양적, 질적으로 다양화된 현대사회여가활동은 레저산업육성에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여가산업론,레져산업,주5일마케팅,관광마케팅산업,레져관광 무료자료보기
AI 챗봇
2024년 08월 31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0:29 오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