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게임의 활동 내용(게임의 선정 조건) 및 운영(자유대형 게임, 원 게임, 편 게임) 및 만5세 게임의 운영 실제사례를 제시

*은*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2.11.13
최종 저작일
2012.04
4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3,8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90점 이상 맞은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게임의 개념 및 선정 조건
1) 게임의 개념
2) 게임의 선정 조건

Ⅱ.본론
2. 게임의 유형
1)원 게임
2) 자유 대형 게임
3)편 게임
3. 수업계획안 사례

Ⅲ.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1. 게임의 개념 및 선정 조건
1) 게임의 개념
게임은 흔히 놀이와 혼돈하여 쓰여 지는데, 둘 다 즐거움이 있는 지적, 신체적 활동이지만 차이점은 게임은 집단 구성원, 일정한 규칙, 승부욕을 가진다는 것이다.
즉, 게임은 두 명 이상의 어린이가 달성되어야 할 목표를 가지고 규칙에 따라 상호 의존적이면서 상대적이고 협력적인 놀이를 하는 것으로 정의된다.
게임의 목적은 운동신경 및 운동감각과 자신감을 기르며 신체의 균형적 발달을 가져온다. 또한 단체의 일원으로서 규율을 지키고 공통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함께 협력해야 함을 배우고 타인의 성공을 기뻐해주는 마음을 갖게 된다. 이처럼 게임은 유아의 발달에 있어 없어서는 안 될 아주 중요한 활동이다.

2) 게임의 선정 조건
①유아 발달 단계에 맞는 게임을 선택한다.
②규칙을 변경하더라도 유아가 할 수 있고 즐거운 것으로 집단 구성원의 흥미도, 성취감, 환경이나 진행상의 안전을 충분히 고려하여 집단에 적합한 게임을 선택한다.
③장소와 시간에 알맞은 게임을 선택한다.
④게임 자체의 신체적, 인지적, 정서적, 사회적 목적에 따라 선택한다.
⑤유아 교육 과정에 따른 주제 또는 일과 진행에 따라 구조화된 게임을 선택할 수 있다.

< 중 략 >

Ⅲ.결론
게임은 유아발달에 있어 꼭 필요한 신체활동이라고 생각한다. 게임은 유아의 신체의 크고 작은 근육의 발달을 촉진시키고 육체와 정신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다. 다시 말해 달리고, 뛰고, 소리 지르고, 이야기하고, 생각하고, 말하고 하는 모든 활동이 신체적으로 정서적으로 즐거움을 맛볼 수 있게 하며 동시에 신체적인 발달과 감각적인 발달을 이룰 수 있게 해준다고 생각한다. 또한 유아는 자발적이고 관심 있고 흥미로운 주제를 배울 때 교육적으로 동기유발을 높일 수 있듯이 재미만을 추구하는 게임 활동이 아닌 게임 속에 교육내용이 분명한 활동을 통하여 배움에 대한 의욕을 북돋아주도록 도와야 한다.

참고 자료

정진·선원경(1994), 유아놀이와 게임활동의 실제, 학지사.
김나영·김성원·김정희 외 (2008), 놀이지도, 양서원.
장혜순(2005), 유아놀이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은*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게임의 활동 내용(게임의 선정 조건) 및 운영(자유대형 게임, 원 게임, 편 게임)  및  만5세 게임의 운영 실제사례를 제시
  • 레이어 팝업
  • 프레시홍 - 특가
  • 프레시홍 - 특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7월 20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4:33 오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