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로로
- 최초 등록일
- 2013.01.11
- 최종 저작일
- 2011.08
- 3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500원
![할인쿠폰받기](/images/v4/document/ico_det_coupon.gif)
소개글
뽀로로의 현실태와 나의 생각
목차
없음
본문내용
과제를 하기 전까지 나는 뽀로로를 한번도 본적이 없었다. 간혹 텔레비전에서 뽀로로가 ‘유아계의 아이돌’이라도 들은 적이 있어 그때마다 ‘아 정말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이나 보다.’ 라고 생각을 했었던 것 같다. 그런데 이번 기회를 통해 뽀로로 라는 애니메이션을 접해보고 참 유쾌하면서도 재미있다고 생각하면서도 우리나라에서 만든 애니메이션이라고 해서 더욱 신선하고 놀랐던 것 같다. 또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도 인기를 얻으며 많은 나라에 수출까지 한다니 말이다.
<중 략>
두 번째, CT 기술역량을 높여야 한다. 과거 셀 애니메이션 시절에는 그림실력, 즉 손기술이 전부였다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한다. 그러나 현대 디지털 시대에는 기술력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고품질의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기 어렵게 됐다. 현대 애니메이션은 피부에 솜털 하나까지 묘사해내는 기술력을 요구하고 있고, 세계 관객들의 눈높이도 거기에 맞춰지고 있다. 따라서 우리 스스로 기술력을 갖추지 못한다면, 궁극적인 산업 경쟁력을 갖추기는 어려울 것이다.
세 번째,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시켜야 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