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자바로 만든 다자간 채팅 프로그램 입니다(구성: 소스코드, 실행파일, 프로그램설명PPT)

*동*
최초 등록일
2013.01.11
최종 저작일
2012.02
8페이지/ 압축파일
가격 5,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실제로 잘 동작합니다, 기능은 다양하지 않지만 와성도는 높은편이라고 자부합니다.
단지, 귓속말 부분에서 조금 버그가 있는데, 사용하시거나 참고하실때 크게 문제될정도는 아닙니다.

다른 프로그램과 차별점이라면, 프로그램 모드로 호스트 모드와 게스트 모드 둘 에서 선택할 수 있게 하여 하나의 프로그램만으로 서버와 클라이언트 역할을 둘 다 수행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압축파일 안에는 자바 이클립스 환경에서 만든 프로젝트 파일이 있구요, 그리고 exe로 만들어 놓은 실행파일, 프로그램 설명을 한 피피티 파일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전체적인 프로그램 설명입니다.

(예전에 적었던 글이라 반말입니다, 죄송합니다)
학기중에 JAVA를 수강했는데,
정신없이 듣고나니까 확실하게 아는게 없는것 같아서
방학을 하자마자 채팅프로그램을 하나 짜기로 결심해서 만든게 바로 이거다.

상단에 보면 호스트와 게스트를 선택 할 수 있는 체크박스가 있고,
게스트라면 호스트의 IP주소를 입력해야지 호스트에 접속할 수 있다.
접속자 이름을 클릭하면 귓속말이 가능하다.

따로 서버를 만들지 않고 호스트가 서버역할을 하도록 만들었다.
윈도우 기본게임중에 네트워크 카드게임과 같은 방식이라고 보면 된다.

호스트에서 클라이언트가 접속할 때 마다 쓰레드를 하나씩 생성해서
일대일로 메세지를 받고 모든 클라이언트에게 뿌려준다.

채팅프로그램을 짜면서 JAVA언어를 조금이나마 다룰 수 있게 되엇다.
자바의 객체지향성을 살려서 클래스를 설계하고 프로그래밍을 하니까 직관적인 코딩을 할 수 있었다.
클래스는 크게 4개로 나눠서 코딩했다.
각각 main, Interface, Host, Client 클래스다.
main클래스에서는 Interface 클래스를 선언하고 Interface 멤버함수들을 호출만 했고,
Interface클래스에는 모든 리스너를 장착하고 Host와 Client 클래스를 선언하고 각각의 멤버변수를 호출하여 사용했다.
이번 채팅 프로그램을 만들면서 설계를 잘못했는데,
main클래스에서 Interface, Host, Client 클래스를 모두 선언하고 리스너를 장착하는게 직관적이여서 좋은 설계라고 생각된다.
클라이언트와 호스트를 통신시키기 위해서 자바 네트워크도 공부하였고,
특히 레이아웃부분과 리스너 부분을 확실하게 알게 되었다.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역할에 대해서도 많이 생각해볼 수 있었다.

컴파일 실행환경

컴파일환경: JAVA, 이클립스 / 실행환경: 윈도우XP, 윈도우7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CAT_talk_ver1.0.exe
JAVA로 구현한.pptx
TalkVer1.0/.settings/org.eclipse.jdt.core.prefs
TalkVer1.0/bin/Client.class
TalkVer1.0/bin/Host.class
TalkVer1.0/bin/Interface$1.class
TalkVer1.0/bin/Interface$2.class
TalkVer1.0/bin/Interface$3.class
TalkVer1.0/bin/Interface$4.class
TalkVer1.0/bin/Interface$5.class
TalkVer1.0/bin/Interface$6$1.class
TalkVer1.0/bin/Interface$6$2.class
TalkVer1.0/bin/Interface$6.class
TalkVer1.0/bin/Interface.class
TalkVer1.0/bin/Main.class
TalkVer1.0/bin/acceptClient.class
TalkVer1.0/bin/recvFromClient.class
TalkVer1.0/bin/recvFromHost.class
TalkVer1.0/src/Client.java
TalkVer1.0/src/Host.java
TalkVer1.0/src/Interface.java
TalkVer1.0/src/Main.java
TalkVer1.0/.classpath
TalkVer1.0/.project

참고 자료

없음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동*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자바로 만든 다자간 채팅 프로그램 입니다(구성: 소스코드, 실행파일, 프로그램설명PPT)
AI 챗봇
2024년 09월 01일 일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1:52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