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넥슨

*광*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3.02.14
최종 저작일
2012.12
9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넥슨의 소개 및 성공요인 분석

목차

1. 환경 분석
2. SWOT
3. S T P
4. 성공사례
5. pc방 산업
6. 부분 유료화 전략

본문내용

(1)환경 분석
1) 컴퓨터의 발달
국내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가입자가 220만명을 넘어서면서 서비스 경쟁도 초고속으로 치닫고 있다. 우리나라의 가구당 초고속 인터넷 접속 밀도가 세계 최고 수준에 달한 것이다. 이렇게 개인용 PC의 등장과 더 나아가 컴퓨터와 컴퓨터가 연결되어 컴퓨터 사용자들끼리 게임을 할 수 있는 네트워크 게임이 등장하게 되었다. 하지만 네트워크 게임은 최대 연결할 수 있는 사용자가 16명으로 제한되어 있으며 공간적인 제한이 따른다.

2) 온라인 게임시장 등장
네트워크 게임의 인원 제한으로 탄생한 것이 온라인 게임이다. 온라인 게임은 이러한 네트워크의 게임의 한계를 넘어 인터넷을 이용해 수십에서 수만 명의 사용자들이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그렇다면 온라인 게임이란 무엇일까? 온라인 게임은 넓은 의미로 유무선으로 연결된 통신 네트워크상에서 진행되는 게임으로 네트워크 플레이 기능을 가진 PC, 휴대단말기, 콘솔 등에 기반한 게임을 말하며 좁은 의미로는 통신 네트워크상에서 다수의 사용자들이 클라이언트 단말기를 통해 게임 서버에 온라인 온라인으로 접속하여 진행하는 게임을 말한다.
온라인 게임산업은 2000년에 400%이상의 성장률을 보여 약 300억의 규모를 차지하고 있으며 3년 내에 5000억원 이상의 규모가 예상되고 있다. 이는 세계 시장과 비교해보아도 이례적으로 급속한 성장이다. 또한 그 이용자층도 중, 고, 대학생 뿐만 아니라 초등학생 및 30~40대의 직장인으로도 확산되고 있는 추세에 있다. 여기에 전국적으로 3~4만여 곳에 달하는 PC 및 게임방 등 온라인게임을 즐길 수 있는 인프라의 구축으로 인해 현재에도 온라인게임 및 그 이용자 수도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결국 이러한 이용자 수의 증가는 연간 100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온라인게임업체의 탄생을 앞당겼다.
넥슨사는 이러한 온라인게임의 시장성장을 미리 분석하여 성공한 온라인 게임 회사인 것이다. 94년 겨울, 세계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인 `바람의 나라`를 개발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넥슨은 다양한 종류의 온라인 게임을 개발하여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게임을 보여주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광*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넥슨 8페이지
    넥슨 NEXON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향후방향 제시@목차1. 넥슨 NEXON 기업소개2. 코로나 이후 기업현황분석3. 넥슨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ertunity (기회)(4) Threat (위협)4. ..
  • 넥슨 10페이지
    넥슨경영,마케팅사례연구SWOT분석과미래전략방향 제시INDEX1. 넥슨 기업소개2. 게임산업분석3. 넥슨 기업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4. 넥슨의 과금문제와 실태연구5. 넥슨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
  • 넥슨 7페이지
    넥슨마케팅SWOT,STP,4P미래전략방향INDEX1. 넥슨 NEXON 기업개요2. 넥슨의 성공요인3. 코로나19 이후 시장환경분석4. 넥슨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
  • 넥슨 게임산업 서비스 마케팅 28페이지
    NEXON 넥슨 게임산업 기업경쟁 마케팅기업 선정 NEXON 소개 Netmable 소개 경 영전략 분석 문제발견 해결 참고자료국내 게임시장의 규모는 10 조원대 진입 2000 년 초 온라인 게임 상용화와 함께 매년 꾸준히 성장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국내 게임브랜드 모바..
  • 2021 넥슨기업분석 & 게임산업의 미래 < 미래를 지배 하는 게임 산업 >(영어/한글)PPT A+++++ 18페이지
    2020 넥슨 기업 분석 게임 산업의 미래 미래를 지배하는 게임 산업넥슨 설립 넥슨 게임 게임 수익 구조 경쟁사 비교 – 넷마블 , 엔씨 소프트 넥슨 스토케 SWOT STP 넥슨 비지니스 모델 미래 기술과 게임 산업 : AR VR 미래 기술과 게임 산업 : 빅데이터 인..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넥슨
AI 챗봇
2024년 09월 02일 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6:57 오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