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비디오][DV][VOD]비디오의 프레임, 비디오 인덱싱시스템, 비디오와 아트, 비디오와 교육, 비디오와 영화, 비디오와 디지털비디오(DV), 비디오와 VOD(주문형비디오) 분석

*태*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3.03.25
최종 저작일
2013.03
10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5,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비디오][DV][VOD]비디오의 프레임, 비디오 인덱싱시스템, 비디오와 아트, 비디오와 교육, 비디오와 영화, 비디오와 디지털비디오(DV), 비디오와 VOD(주문형비디오) 분석

목차

Ⅰ. 개요

Ⅱ. 비디오의 프레임
1. 영화필름
2. 비디오
3. 텔레시네작업

Ⅲ. 비디오의 인덱싱시스템

Ⅳ. 비디오와 아트

Ⅴ. 비디오와 교육
1. 비디오 교육매체의 특징
2. 비디오 교육매체의 장단점
1) 장점
2) 단점
3. 비디오 교육매체의 종류
1) 다큐멘터리
2) 몰래카메라
3) 비디오 추적차트
4) ROLE PLAY
5) DRAMA TYPE

Ⅵ. 비디오와 영화

Ⅶ. 비디오와 디지털비디오(DV)
1. 디지털 비디오
2. 아날로그 비디오 포맷
3. 표본율(Sampling rate)
4. 표본화 크기
5. 데이터율
6. 프레임률
7. 압축
8. 상호대화성(interactiveness) 지원
9. 확장성(scalability)
10. 디지털 컴포넌트 비디오(ITU-R 601 Recommendation)
1) 컴포넌트 NTSC
2) 컴포넌트 PAL
11. 디지털 컴포지트 비디오(Digital Composite Video)
1) 비디오 스튜디오
2) 디지털 컴포지트 비디오
12. CIF(Common Intermediate Format), QCIF(Quarter CIF)와 H.261(협대역 화상회의용 ITU-T 규약)에서 사용하기 위해 제정된 디지털 비디오 규약
1) CIF
2) QCIF
13. SIF(Source Input Format)

Ⅷ. 비디오와 VOD(주문형비디오)
1. 서버
2. 셋톱박스
3. 네트워크

참고문헌

본문내용

멀티미디어 입장에서 바라본 디지털 비디오는, 아날로그 비디오에 비해 상대적으로 정보량이 적은 작은 화면의 동화상을 지칭하는 경우가 많다. 사실 동화상이라는 용어 자체가 컴퓨터 테크놀로지에서 이루어진, 정지화상으로부터 움직이는 화상으로의 발전과정을 함축한다. 비디오의 입장에서 바라본 디지털 비디오는, 이와는 달리 애당초 TV 혹은 액정 스크린에 담아낼 영상을 가리키며, 따라서 이러한 화상신호는 정보량이 상대적으로 많다. 이 글에서 디지털 비디오는 후자의 의미로 사용하며, 특히 DV는 다양한 포맷의 디지털 비디오 중에서도 DVC, DVCPro, DVCAM 등 홈 비디오와 업무용 시스템의 경계를 허물기 시작한 90년대 이후의 포맷을 가리킨다.

<중 략>

3) 비디오 추적차트

* 내용 : 교육과정 내용을 활용하여 적용하는 장면을 비디오 추적차트로 일련번호를 부여 포인트를 찾도록 하는 방식으로 현업에서 어떻게 적용하는가를 알 수 있다.
* 비디오 교육매체 사례 : svc plus

4) ROLE PLAY

* 내용 : 직접 실습 또는 재현이 불가능하거나 과정에서 의도하는 모델을 제시할 때 효과가 높다.
* 비디오 교육매체 사례 : CS ACADEMY 신용설계사기본과정

5) DRAMA TYPE

* 내용 : 드라마 형식으로 구성하여 교육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볼 수 있다. 구체적 SKILL보다는 MIND SET 구축에 효과가 있다.

<중 략>

2. 셋톱박스

셋톱박스는 버퍼, 디코더, 디스플레이 장비를 갖추고 있다. 실제 데이터는 전송시의 대역폭을 낮추고 저장 용량을 작게 하기 위해서 MPEG 형태로 압축되는데 MPEG은 디코드 되기 이전에 일정량의 데이터를 미리 가져오는 것을 요구하므로 셋톱박스에서의 버퍼를 필요로 한다(자세한 이유는 2장에서 설명될 것이다). 버퍼에 저장된 데이터는 디코더를 통해서 디코딩 된 후 디스플레이 장치를 통해서 사용자에게 영상을 보낸다.

3. 네트워크

현재 널리 사용되고 있는 전화선이나 인터넷의 대역폭은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전송하기에는 부족하다

참고 자료

손영실(2011), 도시 공간에서의 비디오 아트와 미디어 환경에의 재고, 한국콘텐츠학회
이병희(2007), 멀티미디어 검색을 위한 메타데이터 자동 생성 및 비디오 인덱싱 시스템, 숭실대학교
정정화(2008), 분할화면의 미학 : 비디오/영화, 한국기초조형학회
정성균 외 1명(2011), 텍스쳐 최적화 기법을 이용한 비디오 프레임 비율 상향 변환, 한국방송공학회
전혜숙(2010), 비디오아트의 영화이미지 사용방식에 나타난 개념적 특징 연구, 한국기초조형학회
최은진(2000), 흡연예방을 위한 청소년 교육방향 : 교육용 비디오 효과분석을 중심으로, 한국보건교육·건강증진학회
*태*
판매자 유형Gol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비디오][DV][VOD]비디오의 프레임, 비디오 인덱싱시스템, 비디오와 아트, 비디오와 교육, 비디오와 영화, 비디오와 디지털비디오(DV), 비디오와 VOD(주문형비디오) 분석
  • 레이어 팝업
  • 프레시홍 - 특가
  • 프레시홍 - 특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7월 18일 목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2:49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