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률의 게임, 도박
- 최초 등록일
- 2013.04.08
- 최종 저작일
- 20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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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Ⅱ.본론
1)도박의 정의와 종류
2)도박의 매력
3)도박자의 의식
4)칸트의 인식론
Ⅲ.결론
본문내용
Ⅰ.서론
몇 일전 스님들의 도박소식이 연일 대중매체에 자주 언급이 되고 있다. 자신을 다스리고 남들을 구제해 주어야 하는 스님들조차도 도박의 늪을 해어 나오지 못한다. 돈, 성공, 이점 등을 취하기를 기대하며 취하는 위험한 행동이나 결정인 도박은 인간의 즉흥과 희열이라는 감각적인 면을 자각하고 인간의 이성까지 지배하는 치명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다. 우린 어린 시절부터 이러한 도박과 익숙해져있다. 딱지치기, 구슬치기 등 우리는 무언가를 걸고 하는 내기를 통해서 유희를 얻었다. 왜 사람들은 온갖 불확실한 결과에 내기를 하는 것일까? 나는 위와 같은 의문점을 대답하기 위하여 칸트의 인식론을 근거로 앞으로의 발표를 시작하겠다.
Ⅱ.본론
1)도박의 정의와 종류
도박(賭博)은 돈이나 재물을 걸고 내기를 하는 일을 말한다. 즉, 자신이 건 돈을 잃어버릴 위험을 감수하고 돈을 더 많이 딸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고 불확실한 사건에 돈을 거는 행위이다.
도박의 종류는 많고, 분류방법에 따라 여러 가지로 구별된다. 도박에 사용되는 용구와 도박 대상에 따라 ① 주사위를 쓰는 것, ② 패를 쓰는 것, ③ 기계를 쓰는 것, ④ 스포츠의 승패를 대상으로 하는 것, ⑤ 추첨을 하는 것 등으로 나뉜다. 주사위를 쓰는 것은 쌍륙 ·다이스 등이 있고, 패를 쓰는 것은 트럼프 ·화투 ·골패 ·마작 등이 있다. 기계를 쓰는 도박에는 룰렛 ·슬롯머신 ·빙고 등이 있지만, 최근에는 각종 전자오락도 있다. 스포츠를 대상으로 하는 도박에는 1860년에 토탈리제이터 시스템 토탈리제이터(Totalizator) 시스템 : 경륜, 경마, 경정, 토토, 경견등 베팅산업에서 티켓의 발매와 배당률의 산출, 환급을 전산 처리하는 시스템을 국제적으로 통칭하는 용어이며 또는 웨이저링(wagering) 시스템 이라고도 합니다.
(totalizator system)에 의한 도박이 프랑스에서 발명되어 발달하였다. 경마 ·도그 레이스(dog race) ·경륜 ·오토 레이스(auto race) ·모터보트 레이스(motorboat race) 등이 있으며, 공공용 자금조달을 목적으로 공인한 국가도 많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