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놀이지도

*아*
최초 등록일
2013.05.30
최종 저작일
2013.01
108페이지/ MS 파워포인트
가격 10,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제1부 교육과정 속에서 놀이 촉진하기
제2부 놀이 촉진하기: 지침 및 기술
제3부 사회극적 놀이 촉진하기
제4부 사회적 유능성 증진시키기
제5부 구어 및 문해 증진시키기
제6부 논리·수학적 사고 증진시키기
제7부 아동과 함께 과학활동 촉진하기
제8부 심미적인 표현 증진시키기
제9부 운동능력 증진시키기
제10부 정서발달 지지하기
제11부 놀이중재 및 문화적 다양성

본문내용

제2부 놀이 촉진하기: 지침 및 기술
놀이개입을 위한 핵심적인 결정
- 아동과 놀이해야 할 상황
- 놀이상황의 개입
- 개입유형
- 교사의 필요성 정도
놀이개입 행동
- 일대일로 안내하기
- 질문하기
- 모델링
- 따뜻함
- 격려

놀이개입을 위한 핵심적인 결정

< 아동과 놀이해야 할 상황 >
① 아동이 놀이에 전혀 참여하지 못할 때
② 놀이 중 도움을 필요로 할 때
③ 학습을 위한 결정적 순간일 때
④ 교사나 아동이 다정하고 따뜻한 접촉을 원할 때
⑤ 과도하게 반복적인 신체 활동을 하고 있을 때

<중 략>

< 성인의 개입에 대한 Kamil의 접근법 >

숫자에 대한 이해 증진시키기
< Kamii의 아동 수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킬 수 있는 일반적 지침 >
수세기보다는 물체를 논리적으로 수량화하고
집합을 비교하도록 격려하라.
수와 양이 아동에게 의미가 있는 시점에서
격려하라.
아동이 조작할 수 있는 물체를 이용하여
집합을 만들도록 격려하라.
아동이 또래와 생각을 나누도록 격려하라.

- 수 영역에서의 개입

- 집단게임에서의 개입

- 일상 교실 생활에서의 개입
아동은 자유선택 활동에 참여하면서 교실
전역에 걸쳐 수에 대한 사고를 격려 받을 수
있음.

<중 략>

유럽계 미국인 5세 아동이 아프리카계 미국인 아동의 피부를 손으로 친다.
아동A: 에잇, 너는 다 더러워.
아동B: 아니야!
아동A: (가까이에 앉은 다른 또래들에게) 안톤은 더러워. 더러운 피부. (웃는다.)
아동B: 난 더럽지 않아!
교사: 이런 레이몬드. 네가 그렇게 이야기하면 안톤은 기분이 무척 나쁠 거야. 안톤의 피부는 더럽지 않아. 안톤은 예쁜 갈색 피부를 가졌어. 나는 네가 사람의 기분을 상하게 하는 말을 하도록 그냥 둘 수 없구나.
아동B: 더러워 보여요.
교사: 네가 지금까지 갈색피부를 보지 못했기 때문에 이상한 것 같은데 색깔만 다를 뿐이지 네 피부와 똑같단다.

참고 자료

없음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아*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놀이지도 4페이지
    놀이지도[과제 주제]어릴적 자신이 경험한 놀이 문화와 요즘 아이들의 놀이 ... 과거와 현재의 놀이 문화ㄱ. 과거의 놀이 문화ㄴ. 현재의 놀이 문화2. ... 과거의 놀이 문화나의 어릴적 놀이를 떠올려보면 놀이터에서 놀았던 기억이 가장
  • 놀이지도과제 9페이지
    놀이 지도-과제주제: 영유아기의 연령별 신체발달의 특성을 설명하고 통합적인 ... 및준비물휴지(각티슈, 두루말이 색 휴지)단계교육내용기대효과및 유의점교사의놀이지도준비물사전학습휴지에 ... 조절한다.교육목표여러 감각기관을 협응하여 활용함으로써 모래에 대한 관심을 가진다.교사의놀이지도교수자
  • 유아놀이지도_놀이인터뷰_성찰 4페이지
    이렇게 어린 친구들과 인터뷰하는 것을 과제로 낼 수 있는 수업은 ... “어떤 놀이하고 있니?” ... 놀이 인터뷰를 진행하기에 앞서, 인터뷰 대상자를 탐색하던 도중 새삼스럽게
  • 놀이지도 8페이지
    - 놀이의 특성 및 기능< 놀이의 개념 > -과목놀이지도성명임은경아이디nacad2제출일2021 ... 크게 놀이놀이가 아닌 것, 그리고 놀이와 일로 구분할 수 있다.첫 번째로 ... (1978)는 놀이놀이가 아닌 행동으로(비행동) 대비시켜 설명하였다.놀이
  • 놀이지도 5페이지
    계단을 오르락내리락 하는 놀이수 조작 놀이 : 분류놀이, 수 놀이쌓기 놀이 ... 본론1) 놀이의 종류연령놀이유형 및 예시출생 ~ 12개월탐색 놀이 : 손, ... 놀이쌓기 놀이 : 블록 쌓기, 탑 쌓기역할 놀이 : 일상생활에서 한 여러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놀이지도
AI 챗봇
2024년 09월 01일 일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3:05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