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서평] 폭풍우 치는 밤에

*용*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3.06.10
최종 저작일
2013.06
3페이지/ MS 워드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폭풍우 치는 밤에
기무라 유이치 저. 양원곤, 김준균 역. 2006년 3월 22일 초판 발행
서평입니다

목차

1. 자연의 법칙
2. 인간의 법칙
3. 결론

본문내용

사람들은 ‘동물의 왕국’에서 삶의 진실을 배운단다. 인간이 그토록 피해온 약육강식의 원리를 왜 다시 배워야 할까. ‘사바나 초원’을 좀 더 확실하게 떠나와야 할 것 같다. 이 책은 현대인이 가지고 있는 구석기 시대의 마음에 대한 비판이다. 태양이 뜨면 가젤은 잡혀 먹지 않기 위하여 하루 종일 뛰고 사자는 잡아먹기 위해 하루 종일 뛴다. 이것이 자연의 법칙이다. 먹기 위해, 살기 위해 달린다. 염소와 늑대와의 관계도 동일했다.
<쫓고 쫓기면서 숨고 찾으면서 정말 다들 고생하고 살았구나>
이 책은 일정부분 `종족의 우상`에 빠지긴 했집만 포식자와 먹이간의 우정을 이야기한다. 거대한 메타포이고 아이들을 위한 성장소설이다. 어린 독자들은 ‘삶이라는 것이 그리 간단하지 않다’는 것을 미리 간접 경험하게 된다. 아이들이라면 아무리 마음에 맞는 새 친구가 좋아도 부모님과 오래된 친구들을 떠나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도 있겠다. 혹시라도 독자가 비극에 적응되지 않은 나이라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경계하여야 한다.

< 중 략 >

치는 밤에 외딴집에서 만난다. 빛이 없고 습기가 냄새를 먹어버려 서로는 상대를 알지 못한 상황에서 대화를 나눈다. 이 둘은 공통점이 많다. 조직에서 마이너(minor; 요즘 말로는 왕따)라는 것, 그리고 엄마가 없다는 것, 좋아하는 노래가 ‘바람의 노래’라는 것(나는 바람, 보이지는 않아도 언제나 옆에 있지요 라는 내용의 가사다). 보이지 않는 것을 믿는다는 공통점이 있다. 둘은 극강의 호기심을 보유하고 있으며 생김새가 아니라 누구든지 친구가 될 수 있다는 철학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둘은 친구가 되기로 한다. 두번째 만남에서 정체를 알게 되면서 놀라기는 하지만 초발심은 변함이 없다. 포식자 가브의 생각이다.
어린 시절의 아픈 기억들이 자꾸만 떠올랐다. 그 때는 끊임없이 친구들과 경쟁을 해야만 했다. 그러나 경쟁보다 더 견디기 힘들었던 것은 이기든 지든 마음 한 구석에 쓸쓸함이 남는다는 사실이었다. 그런 경쟁이 싫어서 가끔씩은 무리를 벗어나 혼자 있는 시간을 즐기곤 했다.

참고 자료

없음
*용*
판매자 유형Platinum개인인증
해당 판매자는 노하우톡 기능을 사용하는 회원입니다.노하우톡
* 노하우톡 기능이란?노하우 자료를 판매하는 회원에게 노하우 컨설팅, 활용방법 등을 1:1 대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Edgar Allan Poe의 The Fall of the House of Usher 11페이지
    치는 어느날 밤. ... 황폐하기 때문이라는 그의 말을 듣고 그를 따르기로 한다.장례를 치르고 폭풍우 ... 살인사건‘을 발표하여 세계 최초의 추리소설을 창조했다고 인정되며 만흥ㄴ단편과 서평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서평] 폭풍우 치는 밤에
AI 챗봇
2024년 08월 29일 목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0:25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